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세 필수 발달] (49~54개월) 유아 신체 발달
조회수 404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영아기에 비해 운동 능력이 세분화되어 운동량이 급격하게 많아지고, 대근육 발달과 기초운동 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유아기에 접어든 아이는 영아기에 비해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되고, 자신의 움직임을 통해 운동능력을 확인하게 돼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신에게 미숙한 운동능력을 계속해서 발달시키려고 하고,

새로운 운동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운동량과 활동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돼요.

49~54개월 아이 신체 발달 왜 중요할까요?

1. 운동기능 발달의 이상적인 시기예요.

유아는 뼈가 단단하지 않고 유연하기 때문에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자신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운동능력을 발달시켜 나갈 수 있어요.

2. 건강과 관련이 있어요.

신체 활동을 통해 몸속의 여러 기관이 신체와 함께 움직이므로 혈액순환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심장, 폐, 소화기관의 작용도 활발해져요.

또한 신체 발달이 촉진되고 건강한 생활에 필요한 기초체력과 운동 능력(균형, 협응력, 민첩성 등)이 향상돼요.

3. 기본 습관을 형성할 수 있어요.

아이는 신체 부위의 움직임을 통해 의미심장한 행동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대근육 발달은 신체 조절 능력, 눈과 손의 협응, 읽기와 쓰기에 기초가 되는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고,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나와 타인을 인식하는 출발점이 되어 관계를 형성하는 사회성의 기초를 배울 수 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