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5세 필수 발달] (49~54개월) 유아 인지 발달
조회수 450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지금 시기 우리 아이는 감각을 통해 알고 있던 정보와 여러 가지 경험을 더해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가는 시기입니다.

'인지발달'이란 아이가 정보를 알고 깨닫는 과정으로, 영아기에 감각으로 느꼈던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인 개념으로 발전 시켜 가는 단계입니다.

즉, 생각하는 능력이 자라는 과정을 말합니다.

49~54개월 아이 인지 발달 왜 중요할까요?

1. 사고능력이 발달해요.

언어, 신체 표현 능력이 발달해감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궁금한 것을 탐색하고 정보를 수집하며 사고능력이 발달해요.

2. 다양한 개념이 발달해요.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기본 개념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숫자 세기, 시간의 흐름 이해하기, 순서 정하기 등의 개념이 발달해요.

3. 경험을 통해 배워요.

인지발달은 환경과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새롭고 다양한 경험은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어요.  

세상을 인식하고 개념을 형성해 나가는 기초인 인지발달, 놀이로 재미있고 의미 있게 도와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