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58
육아 놀이 카드
과학놀이 왜 필요할까요?
댓글 12
조회수 26106
우리 아이가 “이건 왜 그런 거야?” 라는 질문을 하기 시작했다면 이제 과학놀이를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모든 것을 흡수하는 민감기인 우리 아이, 과학적 경험은 인지발달은 물론 전 영역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과학놀이를 통해 우리 아이의 어떤 부분이 발달할까요?”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부모는 인지발달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과학적 경험은 아이의 전 영역의 발달을 도모하지요.

1. 신체 협응력을 길러줘요

과학 활동을 하며 눈과 손이 협응해 보고, 오감을 사용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감각과 신체적 기능을 정교하게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2. 질서와 규칙을 이해해요

과학 활동 안에도 질서와 규칙이 있습니다. 서로 협력하고 규칙을 지키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능력과 사회적 가치를 알고 지키는 자세가 발달하게 됩니다.

3. 탐구적인 태도를 배워요

과학 활동을 통해 아이는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펼쳐 보고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을 알아보고 해결하며 나도 할 수 있다는, 내가 해냈다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어휘력이 향상돼요

과학 활동을 하며 관련된 다양한 어휘를 듣고 말해 보며 의사소통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5. 과학적 사고능력이 자라요

사물의 특징을 관찰하고 유사성 및 차이점 등을 찾아보며 관찰력, 탐구력, 창의력, 사고력이 자라게 됩니다. 또한, 이 방법과 저 방법으로 실험해 보며 문제 해결 능력도 자라게 됩니다.

아이에게 세상에서 일어나는 자연현상과 물리적 세계의 법칙에 호기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탐구할 수 있는 과학적 태도의 형성을 돕고 싶다면 아이와 함께 과학놀이를 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니맘83약 일 년 전
설연휴때 집콕놀이로 넘 좋네요~ 감사해요^^

화니호야워니2년 이하 전
좋은 정보 감사해요~

이곡동똥글이맘2년 이하 전
아이랑 꼭 해봐야겠어요. 요즘 궁금한것 투성이에요😅

채지니맘2년 이하 전
정말 좋은정보네요^^아이랑 꼭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추이까오언2년 이하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삼총사공주맘2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미고짱2년 이상 전
상상력을키워주고싶네요

차차가간다2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시in2년 이상 전
네?

길이담맘2년 이상 전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