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0
육아 놀이 카드
좋은 아빠 되기 10계명
댓글 27
조회수 53492
이미 존재만으로도 좋은 아빠이지만, 오늘 평소보다 조금 더 아이와 잘 놀이해 주기 위해 노력하는 아빠가 되어 볼까요?

아이에게 아빠란 존재는 어떤 사람일까요? 아이가 커 감에 따라 점점 더 아빠의 모델링 역할이 중요해져 갑니다.

1.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아이에게는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행동이 중요합니다.

아이에게 가르쳐 주고 싶은 습관이 있다면 설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2. 고정관념을 버려보세요

우리 아이는 자기에 대한 가치관과 주변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점차 형성해갑니다.

아빠의 고정관념은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자랄 수 있는 기회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만의 독특한 생각과 의견을 귀담아 들어주세요.

3. 아이와 스킨십을 자주 해보세요

아이와 스킨십은 언제나 정답입니다. 스킨십을 통해 우리 아이와 애착을 돈독하게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4. 있는 그대로의 아이를 바라보세요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가 때론 떼를 부리고 반항을 하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대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저지른 행동으로 우리 아이를 바라보기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아이를 바라봐 주세요.

5. 아빠란 존재는,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인식해주세요

아이가 아빠라는 존재에 대해 느끼고 있는 영향력은 매우 큽니다. 아빠의 사소한 행동과 말투 모두가 아이의 성장발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늘 기억해주세요.

본 글에서는 아빠를 특별히 지칭했지만, 엄마 아빠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으로 '여자' '남자'의 분리된 역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아이를 함께 키우는 성장하는 '부모'로서의 모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니멀육아중약 2년 전
티비와폰과한몸인남편. 이젠포기ㅠ

JSYK2년 이상 전
내 안의 화를 조절하고 먼저 즐거워야 저것들을 지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즐겁게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유우울약 일 년 전
힘낼게!

모모쭌2년 이상 전
애기 재울때마다 너무 힘드네요 ㅠ 시간이 갈수록 좋아지길ㅠㅠ 좋은엄마빠 되기 모두모두 파이팅!!!

mistral2년 이상 전
티비는 아예 안튼지 오래 됐네요~ 헙헙헙

형상2년 이상 전
아홉 감정 공유

딸아들남매맘2년 이상 전
저흰 아이들이 자야만 티비를 보고 아빠의 게임도 애들이 자야만 하는데....5번.일관성이 너무 힘드네요ㅠㅠ

zzocolat2년 이상 전
3번.. 과연 지켜질 수 있을까요.. ㅠㅠ

복덩이의미소2년 이상 전
다들 3번 어려움 공감하시네요 ㅠㅠ 멀어지긴 어렵고..어떻게 현명하게 함께 동화될수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ㅠ~?

하리보맘맘2년 이상 전
4번 있네요^^ 신랑에게도 칭찬을 해주면 좋아해요 ㅎㅎ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