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8
육아 놀이 카드
우리 아기 시력발달 돕는 놀이
댓글 65
조회수 68853
우리 아기 탄생 후부터 아이의 시력은 각 성장 시기에 따라 계속해서 발달한답니다.

신생아의 시력은? 0.03

갓 태어난 아기들은 지금 우리의 눈에 보이는 세상만큼 바깥세상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시력이 완전하게 발달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태어나서 처음 보는 세상은 흐릿하고 어두워 보이기만 하죠. 

아이들은 7살이 되어야 모든 시력이 발달을 하게 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시력이 조금씩 발달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자극을 주는 것이 아이의 시각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의 시야가 점차 또렷해지고 넓어짐에 따라 해야 할 놀이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차이의 놀이가 시기별로 적합한 놀이들을 소개해 드려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olivetree12042년 이상 전
정보가 다 달라요....ㅜㅜ 몇 개월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몇 개월 부터는 어른과 비슷한 시력이 된다건데.. 울아가도 저보다 더 잘 보는 것 같아요.. 바닥에 안보이는 작은 비닐고 집고.. 머리카랄 먼지도 잘 집어요... 지금 갓 11개월 됐는데, 몇 개월 전부터 그랬어요..

이든맘0917약 2년 전
굴러디니는 먼지나 머리카락 저보다 잘집고, 거울보면 웃으며 좋아하고...손으로 만져보려해요~ 멀리 떨어져있어도 귀신같이 시선은 엄마를 향하고요 ㅋㅋㅋ

purplebear2년 이하 전
눈이 완전 새건데... 더 잘보이지 않을까? 미세한 먼지도 일부러 찍어먹던데요?

송주원맘2년 이상 전
머리카락맛집많네요~~

파주쪼아맘2년 이상 전
? 차에서 둥둥 떠다니는 먼지도 잡던데요?

그리그리72년 이상 전
진짜 잘보는거 같은데

시아애기약 일 년 전
시력과 상관없는 얘기지만 밤눈이 정말 밝은 것 같아요. 불 끈 직후에 저보다 책 잘읽어요ㅋㅋㅋ 애기들 원래 그런가요ㅎ

효진진진2년 이상 전
8개월아기 시력 재보니 양쪽 0.7이래요 처음 시작은 거의안보이지만요~

만손이2년 이상 전
5갤부터 내 머리카락 하나만 콕 잡아 흔들다 뜯는건... 기분탓인가봐요? 0.03부터라......

쑤리쑥2년 이상 전
여기댓글들ㅋㅋㄱㅋㅋ넘나웃겨욬ㅋㅋㄱ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