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44개월 차 우리 아이, 어떻게 놀아주어야 할까요?
조회수 979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44개월 아이 성장발달을 알아봐요!

44개월 아이는 말과 행동이 이전의 경험을 근거하여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이는 단순히 기억력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기억한 것을 적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며 해결하는 사고가 발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3명 이상의 그룹을 형성하며 놀이하는 모습도 나타나는 데, 이 과정에서 또래 친구와 상호작용하는 기술도 발전하게 됩니다.

나날이 성숙된 놀이 모습을 보여주는 이 시기에, 아이의 발달을 파악하고 있는지, 또한 발달을 반영한 놀이를 제공하고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4개월 아이에게 발달을 반영한 놀이 자극, 왜 중요할까요?

1. 문제 해결을 위한 통찰력이 발달해요

아이는 간단한 모형을 관찰한 뒤 모형의 전체적인 특징을 이해하고 블록으로 똑같이 구성하기 시작합니다.

돌리고 끼우고 연결하며 보다 복잡한 구조의 건축물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해지는데, 이러한 아이의 발달을 반영하여 난이도 있는 놀이를 통해 사고를 확장시켜주어야 합니다.

2. 성숙한 신체 발달이 나타나요

한 발을 들어 올리는 것도 어려웠던 아이가, 한 발을 들고 몇 초간 머무르며 연속적인 뜀뛰기까지 가능할 정도로 신체 능력이 발달합니다.

힘, 균형, 리듬, 효율적인 신체 움직임을 조절할 만큼 성숙한 신체 발달을 보여주는 이때, 새로운 운동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는 놀이로 운동 능력을 키워주어야 합니다.

3. 우리 동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요

우리 집 주변의 병원, 약국, 마트, 공원 등 익숙한 공간의 위치와 함께 그곳에 계시는 분들이 하는 일을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때, 다양한 사회적 지식도 함께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아이의 발달을 정확히 파악하고 반영한 최적의 놀이가 아이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데 기여합니다.

지금 우리 아이의 모습을 통해 발달을 파악하고 놓치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는지 확인하며 놀이를 점검해야 할 때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