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팁
창의력이 쑥쑥! 엄마표 미술놀이팁
댓글 6
조회수 4299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우리아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엄마표 미술놀이를 해보세요!

미술놀이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일부 심리치료사들은 아이들이 미술놀이를 통해 자신 주변의 세상을 받아들인다고 말합니다. 또한, 미술놀이가 아이의 두려운 감정들을 안전한 방식으로 처리하는 통로라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미술놀이가 다른 놀이에 비해 손이 많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좋은 것은 알지만 함께 놀이해줄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미술놀이의 효과를 알게 된다면 손이 많이 가고 집안이 더러워져도 우리 아이를 위해서 가끔은 꼭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우리아이에게 미술놀이가 좋은 이유>

①창의력이 향상 됩니다.

창의력이란 생각의 틀을 깨고 연관 없는 두 가지의 아이디어를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놀라운 능력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가 잠재력을 발휘하고 인정받는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창의력은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에요.

세상은 넓고 창의적인 발상은 늘 꼭 필요합니다. 아이는 자기 마음대로 그리고 찢고, 붙이면서 자신의 생각들을 연결하고 확장합니다. 우리 아이에게 창의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미술 놀이 경험을 만들어주세요.

②뇌 신경 발달을 도와줍니다.

미술놀이는 아이의 오감각을 자극시키는 효과적인 놀이입니다. 손가락으로 물감을 만져보고, 새로운 색깔을 섞어보며 표현하는 작은 동작 하나하나는 아이의 뇌 신경발달을 돕습니다. 

③소근육 운동 기능을 도와줍니다.

붓이나 크레용과 같은 색채도구를 잡고 움직여보며 소근육 조절력이 자랍니다. 미술놀이는 특히 더 눈과 손의 협응력을 요구합니다. 이런 동작들을 반복하게 되는 미술 놀이는 소근육 운동기능을 향상시킵니다.

④문제해결 능력이 발달됩니다.

미술놀이는 제약이 없고 자유롭게 아이가 선택하고 결론을 내리고 추측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이에게 유연한 사고력을 길러주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다양한 미술재료와 기법을 경험해보며 아이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지요. 이런 과정들이 아이의 문제 해결 능력 발달에 중요한 도움을 줍니다.

⑤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술이란 서로 다른 인종도 서로 다른 연령도 모두 통합시킬 수 있는 방법이에요.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미술과 음악으로는 소통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엄마나 아빠와 함께 미술놀이를 경험한다면 부모와의 애착형성에도 도움이 되고 아이와 엄마 아빠 사이에서 특별한 정서를 교감하는 통로가 됩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 


엄마표 창의력 미술놀이 1. 다양한 미술 재료를 경험시켜주세요


엄마표 창의력 미술놀이2. 동기부여에 좋은 미술 게임 놀이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채쓰약 일 년 전
화장실에서 벽에 붓이랑 스펀지랑 이것저것 써서 칠하고 문지르고 손이랑 발로 벽에찍어보고 손수건에 약병으로 염색도해보고 그러면 엄청 좋아해요 그리고 같이 샤워기로 물뿌리면서 스퀴지로 닦아내는거 해주면 더좋아하고 사용한 장난감들 물로씻으라구하면 또좋아해요 정리도 자연스레 잘하고 그렇게 놀고 통목욕까지 하면 1시간반 두시간 순삭이에요 잠도 엄청 잘자요 ㅋㅋ 혹시 벽에 색남을까 걱정되시면 비닐이나 뽁뽁이 붙여서 해주시면 되구용 물감은 스노우키즈 쓰고 약병에는 물이랑 물감 반반 섞어서 해주면 좋아요 그리고 애기손에 맞는 사이즈 분무기 다이소에서 몇개 사놓고 물감타서 뿌리라구하면 좋아해요 거품물감이랑 케피같은 색목욕거품도 써서 놀아요 화장실미술교실 추천입니당 추천 ㅋㅋ


가을길약 일 년 전
와 자세히 써주셔서 감사해요 바로 물감보러갑니다!

채니맘빵지11달 전
넘감사합니당

라용이5달 전
애기가 손에 뭐 묻는걸 싫어해서 저런건 죽어도 안하려고 하네요.. 붓으로 시도해봐야겠어요

전농전쓰일 년 이상 전
화장실에서 물감놀이!*_*


aprotte일 년 이상 전
물감 어떤거 쓰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