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원하는 것을 다 가질 수 없음을 지금부터 알려주세요
조회수 318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경제 활동을 이해하기 쉽게 접근해도 좋아요.

돈은 제한적이고, 소비는 현명하게 해야 함을 알려주세요

요맘때 아이들은 돈을 지급해야 원하는 물건을 얻는 것을 경험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요. 하지만 소비와 관련한 다양한 개념은 모르고 있어 원하는 것을 모두 가지려 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소비의 기초 개념을 기르기에 결정적인 시기이지요.

아이가 원하는 대로 모두 가지려고 한다면, 소비에 필요한 개념이 무엇인지 알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방법을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생활 속 경제 교육이 왜 좋을까요?

1. 경제 개념을 이해하기 쉬워요

아이의 일상 속에서 경제 개념을 경험하게 하면 자신에게 직접 관련된 경제 개념부터 접하기 때문에 말로는 자칫 설명하기 힘든 경제적 개념도 이해하기 훨씬 수월해져요.

2. 익힌 개념을 직접 활용할 수 있어요

직접 해 보는 것만큼 효과적인 교육이 없지요. 하지만 이 시기 아이가 말로 익힌 어려운 경제 개념을 실생활에 활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상 속 경험을 통해 경제 개념을 익힐 경우, 비슷한 다음 상황에 쉽게 적용해 볼 수 있어 익힌 것을 깊이 이해할 수 있지요. 그리고 이러한 경험이 반복되면 새로운 소비 상황에서도 이 개념을 활용할 수 있게 돼요.

3. 다각적인 사고력을 키워요

경제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아이가 익혀야 할 개념은 화폐 가치를 이해하고 소비하는 것부터 절약하는 것까지 아주 다양해요. 생활 속 경제 교육은 이러한 개념들이 서로 어떻게 연관되는 지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하나의 상황에서 몇 가지의 경제 개념을 함께 경험하다 보면 보다 다각적인 이해 능력과 사고 능력도 길러져요.

어려울 수 있는 경제 개념을 쉽고, 효과적으로 안내할 방법은 바로 생활 속에서 경제 개념을 경험하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소비에 대한 개념이 자라나기 시작한 이 시기에 현명하게 소비하는 올바른 경제 습관의 기초를 마련해주세요.

가지고 싶은 건 모두 사려고 하는 우리 아이가 알아야 할 경제 개념과 생활 속에서 쉽게 경제 교육을 하는 팁, 그리고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