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1살 엄마들이 잘 모르는 아이 배밀이의 비밀
댓글 107
조회수 17402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우리 아기 두뇌발달이 쑥쑥!! 배밀이를 도와주세요~!

아기의 신체 발달은 step by step!

아기들은 출생의 순간부터 생후 1년간 급속도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바로 아기의 운동기능이 눈에 띄에 발달하기 때문인데요, 아기가 개월마다 보여주는 운동기능의 발달은 아이의 인생을 통틀어서 단기간에 보여줄 수 있는 극적인 변화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특정 단계를 건너 띄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은 굳이 칭찬받을 만큼의 일은 아니라는 점! 

아이의 발달은 벽돌로 탑을 쌓는 것과 같습니다. 1층부터 꼭대기 층까지 단계별로 그 시기에 해야 할 발달과업들이 존재합니다. 똑똑하고 현명한 엄마들은 아이의 탄탄한 발달을 위해서 1층부터 꼭대기 층까지 아이에게 시기별로 어떻게 도움을 줘야 하는지 알고자 노력합니다.

배밀이 시기는 언제부터?

아기들은 생후 1달 정도가 지나야 스스로 몸을 움직이는 힘이 조금씩 생겨납니다. 아기들은 생후 2,3개월 정도가 지나야 목을 가누게 되고 늦은 경우 4,5개월 지나야 목을 가누기도 합니다. 목을 가누고 나서야 아기들은 이제 뒤집기를 시작합니다. 배밀이는 보통 뒤집기를 하고 난 후부터 시작하는데요. 대부분은 아이들이 뒤로 가는 것부터 합니다.

우리 아기를 엎드려놓은 상태에서 뒤로 살짝살짝 이동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우리 아기가 드디어 배밀이를 시작 한 것이니 아기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세요. 아기들은 엄마, 아빠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젖 먹던 힘을 내서 배밀이를 하게 될 것입니다. 아기는 배밀이를 통해 운동능력이 생기고 이동하는 요령이 생기게 되며, 이로 인해 기기 능력도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아기의 배밀이가 중요한 이유는?

아기의 배밀이는 아기의 뇌 발달과 아주 큰 연관이 있습니다. 태어나서 6살까지, 90%의 뇌가 발달합니다. 특히 태어나서 생후 3년 동안은 아기의 두뇌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냅스가 가장 활발하게 만들어지는 시기로 이 시냅스가 얼마나 정교하게 많이 발달하느냐에 따라 이른바 머리가 좋다 와 나쁘다가 결정됩니다.

그렇다면 아기의 배밀이와 두뇌발달과는 어떤 관련이 있는 것일까요?

뇌에서 가장 넓은 면적(운동중추 면적의 30%)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손을 관할하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손을 통한 감각자극과 아기의 모든 몸의 감각자극은 아기의 시냅스 형성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아기는 배밀이를 시도하며 손을 바닥으로 짚게 됩니다. 아기는 몸을 이동시키기 위해서 조그만 손바닥을 펼치고 힘을 주게 될 것입니다. 또한 엎드린 상태에서 온몸이 바닥에 밀착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이동을 하려고 몸부림을 친다면 아기의 손과 배를 비롯해 온몸은 자극을 받게 됩니다.

어른들이 보기에는 우리 아기가 한참 동안을 그 자리에 팔을 뻗고 머물러 있는 것 같지만 그 시간 동안 아기의 두뇌발달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늘맘이10달 전
앞으로 가는것같더니 요즘은 자꾸 뒤로 갑니다 본격적인 배밀이 시작의 신호였군요 걱정했는데..

정가비11달 전
뒤집기 배밀이 하는데 왜 우는 걸까요?🤣🤣🤣

럭키천사12달 전
울아가는 166일에 뒤집기 성공~!! 친구들중 가장 늦어서 제가 잘못하고있는건 아닌지 걱정했었어요 아기가 뒤집기 할 생각도 없어서 억지로 연습시키는건 아니다 싶어 그냥 뒀는데 몇번 시도하더니 성공~!! 다 때가 있나봐요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같아요^^

우진이대디약 일 년 전
저희 애기는 작게 태어나서 분유를 일찍시작했더니 몸무게가 엄청 빨리 불어나더라구요 ㅠㅠ 터미타임을 60일넘어서 늦게 시작했더니 4개월에 이가나고 목가누게 되자마자 섰습니다. 균형만잡아주면 다리로 버티더라구요~ 댓글보니 아기마다 성장이 다른것 같아요 먹는것도 적게 먹이고 잘안먹는데 5개월차에 9키로대입니다 ㅠㅠ

서온맘0약 일 년 전
167일차 드디어 뒤집기 성공했어요. 들썩이는 엉덩이 밑에 손가락 살짝 넣어주니 바로 휙! 하더니 그 뒤로는 스스로 하네요ㅋㅋㅋㅋㅋ 너무 웃겼어요 뒤집기안한다고 도와주지말고 그냥 살짝만 받쳐봐주세요 !

홍밍밍약 일 년 전
늦는것도 고민인데 이러다 건너뛸까봐 더 걱정이에요 ㅠ

onyuway약 일 년 전
저희 아들은 167일인데 뒤집기 기미 전혀 없구 터미타임도 무진장 싫어하네요ㅠㅠㅋㅋㅋ배밀이는 언제쯤에나 하실지..

달콤귀욤맘일 년 이상 전
9.6키로 뚠뚠아가 160일에 뒤집기 성공후 손바닥으로 뒤로 밀어서 배밀이해요. 소파 밑에 다리가 자주 들어가네요. 뒤집이 이후 밤에 자꾸 뒤집으려고 하다 깨요 ㅠ 신생아때도 밤엔 잘자던 우리 아가 수시로 깨서 울며 안아줘야 자요ㅠ 하 넘 힘들어요


은ol은ol약 일 년 전
저도 그래서 못뒤집게 당근으로 머미 2개 사다가 세로로 뭉쳐서 양쪽 팔에 하나씩 얹어줬습니당;;ㅋㅋ 피안통할까봐 좁쌀은 팔 위아래로 퍼트려놓고용ㅋ

김애이일 년 이상 전
162일부터 기기시작 ㅠㅠ 배밀이는 자면서도 해요 어휴

kokomommy일 년 이상 전
공이나 구를 수 있는 장난감 주면 계속 쫒아다녀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