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7
육아 놀이 카드
행복한 아이를 키우는 엄마아빠의 10가지 모습
댓글 91
조회수 148188
엄마 아빠의 행동과 대화, 표정과 분위기는 아이의 발달에 가장 중요한 기반이 된답니다. 미래의 꿈나무 우리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엄마 아빠인 만큼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꼭 보여주세요!

부모가 삶을 대하는 태도와 대처 방식은 우리 아이가 그대로 흡수하고 배우게 되지요. 행복한 아이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부모 먼저 행복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습관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차근차근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1. 유쾌하게 생각하고 행동하세요

"우리의 인생은 우리의 사고로 만들어진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는 그러한 자기가 아니며, 생각 그 자체가 그 사람인 것이다." [노먼 빈센트 필]
"행동이 감정을 따르는 것처럼 생각되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과 감정은 동시에 작용하는 것이다. 더 직접적인 의지의 지배하에 있는 행동을 규제함으로써, 우리는 의지가 직접적으로 지배하고 있지 않는 감정을 간접적으로 규제할 수 있다." [윌리엄 제임스]

이들의 이야기의 공통점은 결국 생각에서 행동과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우리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행복한 꿈을 꾸고 그에 따라 긍정적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타인과 사물, 어떠한 현상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했었다면 오늘부터 그에 대한 생각을 바꿔보세요. 내가 생각을 바꾸는 순간 주변의 모든 환경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

2. 보복하려 하지 마세요

'싫어하는 사람에 대한 생각으로 단 1분도 허비하지 말라' [아이젠 하워]
'도둑을 맞거나 모욕을 당함은, 그것을 잊어버리는 한 아무것도 아니다' [공자]

지금 누군가에 대해 원망과 분노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그 감정을 보복하려 들기보다는 그저 내버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 원수를 용서하고 그것을 잊으려면 지금 내가 생각하고 있는 어떠한 큰 대의만을 몰두해보세요. 대의에만 몰두하다 보면 모욕이나 적의는 이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거예요.

3. 대가를 바라지 마세요

인간이 감사하는 마음을 잊는 것은 어쩌면 흔하고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으로부터 고맙다는 인사를 바라면서 자신의 마음을 괴롭히는 것은 스스로 괴로움을 찾는 원인이 됩니다.

누군가를 위해 베푸는 마음 그 자체의 기쁨을 위해 행해져야 합니다.

4. 지금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세요

'우리는 이미 가진 것에 대해서는 좀처럼 생각하지 않고 언제나 없는 것만 생각한다. 이는 불행의 씨앗이다.'
[샤펜 하우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기보다는 못 가진 것에 대한 집착과 욕망에 사로잡혀 자기 자신을 괴롭히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결국 더욱 행복할 수 있는 우리의 인생을 더욱 불행한 길로 걸어가게 만드는 나쁜 습관 중에 한 가지입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억지로라도 습관처럼 자신이 가진 것, 행복을 헤아려보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사물과 주변 환경에 대해 가장 좋은 면을 보는 습관은 그 어떤 습관보다 최고의 습관입니다.

5. 자기 자신을 사랑하세요

‘남을 흉내 내지 말고,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자기 자신이 되어라.’
[에머슨]

남들과 다르다는 고민으로 단 1초도 헛되이 보내지 마세요. 우리는 이 세상의 새로운 단 하나의 존재입니다. 창세기 이래 똑같은 사람은 하나도 없으며, 또 앞으로도 우리와 동일한 사람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이 세상에서 유일한 ‘나’입니다. 그것을 기뻐하세요. 또한 자연이 나에게 준 것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세요. 나는 나만의 것을 노래할 수 있고 그릴 수 있습니다.

6. 나의 조그만 창문에서 별을 바라보세요

‘A현이 끊어져도 나머지 세 개의 현으로 무사히 연주를 끝마친다는 것. 그것이 인생이다.’
[헤리 에머슨 포스딕]

우리의 인생에는 주어진 것만으로도 충분히 더 행복하고 빛나는 것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내가 가진 환경과 내가 가진 재능을 지혜롭게 활용하면 삶이 훨씬 더 즐겁습니다.

이런 지혜가 결국 우리를 더욱 성공하는 삶으로 이끌게 되지요.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만들어 보세요.

내가 가진 세 개의 현을 원망하는 시간 동안 세 개의 현으로 더욱 즐겁게 인생을 연주해보세요. 더욱 값지고 멋진 연주를 끝마칠 수 있을 테니까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후맘4862년 이상 전
너무 좋은 글이네요. 남편과 함께 읽으며 마음에 새겨봅니다. 감사해요^^ 행복을 대물림할 수 있는 부모가 정말 많아졌음 좋겠습니다 저 포함해서요~^^

박준영맘2년 이상 전
글처럼 하고싶은데 싸우고 나면 왜케 보기도싫을정도로 미운지 ... 코로나때문에 매일 붙어있어서 더더 미움 ㅡㅡ;;

강그리09일 년 이상 전
우울한 감정으로 빠져드는 찰나에 이글을 만났네요. 항상 가슴속에 새기고 살고싶어요. 우리아기에게 삶을 대하는 나의 태도가 되물림된다니, 부정적인 생각을 멈추어야겠습니다.


ayopuan일 년 이상 전
저도 부정적인 생각과 말투로 인생을 살아온듯 한데 내 아이는 다르게 살게 하려구요 우리 같이 노력합시다^^

달콤영화2년 이상 전
우울증5년...모든게 핑계같이 부끄럽게만 느껴지네요 마음먹기 달렸다는데 그게 왜이렇게 어려울까요

좋은생각072년 이상 전
육아와 집안일에 지쳐 매일 힘들다고만 생각했는데 다시한번 저를 돌아보게 되네요.

serotonin12182년 이상 전
부부쌈으로 몇일동안 묵언수행중인데 너무 맘에 와닿네요.ㅜ

린영맘2년 이상 전
내가족과 함께 이기에 오늘 하루도 진심으로 행복하고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긍정적인 하루가 되겠습니다.

밥이맘2년 이상 전
10가지 아니고 6가지네요 ㅎㅎ


울아들마미일 년 이상 전
그림은 10가지에용~

rud1555일 년 이상 전
마음이 소갈까지라 저렇게 잘 안되네요. 어쩜 저리 밉상인지..

경아마마일 년 이상 전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마음에 와닿습니다~~ 너무나도 익숙해서 가진 것에 대한 소중함 보단 더 갖기위해서 발버둥 친것 같아요. 이제부터라도 조그마한 창문에서 별을 바라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