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아이 정리정돈 습관.. 이제는 꼭 스스로 하도록 이끌어주세요
조회수 631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어지르는 아이, 정리하는 엄마, 아빠! 오늘도 스트레스받는 하루를 보내고 있나요? 어렸을 때 습관으로 형성된 것은 커서 자연스럽게 나타난답니다. 연령에 적합한 정리 습관을 길러주세요!

정리 습관은 단순히 장난감을 정리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랍니다.

잘 형성된 정리 습관은 학습 능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독립심과 자립심을 길러줄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의 정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팁!!

1. 어릴 때부터 정리해요

습관은 쉽게 길러지는 것이 아니지요. 어릴 때부터 함께 정리하며 정리 습관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 크게 분류해서 정리해요

아이가 장난감을 분류해서 정리하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세세하게 분류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이기 때문에 큰 기준으로 분류해서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정리의 필요성을 알려줘요

장난감마다 조금씩 다른 방법으로 정리하게 된답니다.

책 표지가 보이도록 정리하는 이유, 블록을 다 빼서 정리하는 이유를 아이에게 설명해주세요.

아이가 매일매일 정리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엄마, 아빠가 이끌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하루아침에 바뀌지 않지만 매일매일 연습한 것이 쌓여 조금씩 변화되는 아이의 모습을 함께 지켜봐 주세요.

아직 정리 습관이 형성되지 않은 우리 아이, 정리정돈 습관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