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미술 놀이가 가장 쉬웠어요!! 엄마, 아빠표 쉬운 미술놀이
조회수 1787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미술 놀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술놀이는 자라나는 아이의 발달에 좋은 자극을 제공해주지요.
전인 발달을 도와주는 미술 놀이는 우리 아이에게 왜 좋은 걸까요?

* 다양한 재료를 탐색하고 활용하며 사고력과 생각하는 능력을 높여줘요
* 여러 가지 색깔을 통해 색깔 감각과 변별력이 자라나요
* 그리고, 자르고, 붙이는 과정을 통해 정교한 소근육 발달을 도와요
* 엄마, 아빠와 함께 놀이하며 긍정적인 애착 형성과 안정적인 정서 발달을 도와요
* 오감으로 경험한 것을 언어로 표현하며 언어 발달을 향상시켜요

하지만 집에서 미술 놀이를 시도하는 것은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주 시간을 내어 놀이하는 것이 어렵답니다.
엄마, 아빠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쉽고, 간단한 미술 놀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콩콩!! 스텐실 놀이

모양 구멍에 물감을 콩콩 찍으면 멋진 그림이 나타는 스텐실 놀이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미술 놀이랍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모양이나 캐릭터로 종이를 잘라준다면 아이의 흥미는 더욱 높아지지요.
물감이 마른 후 덧그림을 그리거나 다양한 재료로 꾸며주면 더욱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2. 데굴데굴~ 구슬 그림

손에 물감을 묻히지 않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구슬 그림은 미술 놀이에 흥미도가 낮은 남자아이도 즐겁게 할 수 있답니다.
추상적인 모습으로 표현되는 것을 보며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며
구슬이 움직일 수 있도록 조절하며 신체 조절력을 함께 길러줄 수 있답니다.

3. 사르르~ 사인펜 번지기

물에 지워지는 수성 사인펜은 아이의 흥미를 자극하는 좋은 놀이 재료랍니다.
키친타월에 사인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물을 뿌려주면 사인펜이 번지면서 새로운 그림으로 재탄생 되지요.
커피 필터나 도일리 페이퍼를 활용하면 사인펜 작품을 더욱 돋보이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4. 후후!! 물감 불기

물감은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미술 재료 중 하나랍니다.
붓이나 손이 아닌 빨대 하나면 특별한 물감 놀이를 할 수 있지요.
종이에 똑똑 떨어뜨린 물감을 빨대로 후~ 불어주면 나뭇가지 모양으로 퍼트려지는 모습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퍼트려진 물감은 몬스터가 되기도 하고, 머리카락이 되기도 하며 아이의 상상력을 더욱 높여준답니다.

5. 짠~ 데칼코마니

또 다른 물감 놀이를 하고 싶다면 데칼코마니 놀이를 함께 해보세요.
다양한 모양 종이에 자유롭게 물감을 짜고, 종이를 접었다 펴면 알록달록 새로운 문양을 만날 수 있답니다.
데칼코마니 놀이는 단순한 물감 놀이가 아닌 대칭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색의 혼합을 경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미술 놀이랍니다.


아이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로 성장한답니다.
엄마, 아빠의 생각으론 귀찮고, 힘든 미술 놀이이지만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오늘부터 함께 즐거운 미술 놀이를 시작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