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5살(만4살) 아이에게 중요한 교육 포인트
조회수 984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인성 교육의 첫걸음!! 다른사람과 함께 하는 방법을 배워요!!

[인성]은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며 타인, 공동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을 의미합니다.

사람다운 사람을 만들어가는 인성 교육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도, 정해진 시간 동안 배운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랍니다.

아이가 생활하는 모든 공간과 시간 속에서 꾸준히 지속적으로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5살(만4살) 아이에게 중요한 교육 포인트

1.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요!

'나' 밖에 모르는 자기중심적인 아이가 다른 사람과 어울리기 위해서는 매일 실천하는 '인성 교육'이 꼭!! 필요하답니다.

2. 적기에 가르쳐야 해요!

도덕성과 자기조절력을 관장하는 '전두엽'은 6살까지 활발하게 자란답니다. 생후부터 6살까지의 경험이 인성 발달에 밑바탕이 된답니다.

3. 엄마, 아빠로부터 시작되어야 해요!

인성은 모방으로 시작하여 사회적인 행동으로 나타나지요. 특히 엄마, 아빠의 태도와 가치관을 받아들이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인성이 발달된답니다.

5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인성교육"은 무엇일까요?

# 예절

버릇없이 행동하는 아이들을 보면 예절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되며, 우리 아이는 예의 바른 아이로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가정에서의 예절교육은 엄마, 아빠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사랑하고 좋아하는 아이로 자라도록 합니다.

# 감사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배우기 좋은 시기는 바로 유아기입니다.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일은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고, 스스로 행복하다고 느끼도록 도와준답니다.

# 자립심

어려서부터 자립심을 강하게 키워야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도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답니다.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며 엄마, 아빠의 칭찬과 격려를 통해 자립심은 더욱 자라난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