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1살 아기 수유, 중요한 포인트 정리
조회수 2951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수유는 아기와 엄마아빠가 대등한 존재로 연결되는 신비로운 경험이랍니다.

올바른 수유가 아기의 성장발달에 중요한 이유

1. 생존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어요

갓 태어난 아기는 음식을 씹는 것도 삼키는 것도 미숙하지요. 오직 '빨기' 행동을 통해 생존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모유 수유 성분에는 면역체계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고품격의 영양만 응축되어 있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식사가 됩니다.

2.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해줘요

아기는 수유를 하며 가장 가까이에서 엄마 아빠의 심장소리를 듣고 냄새와 목소리에 안정감을 느낀답니다.

3.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해요

아기들은 초기 애착관계를 경험하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상을 만들어나가지요. 수유시간 동안 아기와 함께 교감하는 시간은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기에게 최고의 식단, '모유'

갓 태어난 아기들의 식생활은 수유가 전부랍니다. 아직은 아기의 몸이 음식물을 씹고 삼키고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미숙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놀랍게도 이때 아기가 섭취하는 '모유'에는 그 어떤 식품으로도 대체 불가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모유를 사정 상 먹이기 힘들 때가 있지요. 이때는 엄마 아빠가 수유를 할 때 사랑을 듬뿍 담아 편안한 마음으로 분유를 먹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분유' 또한 최대한 모유의 성분과 비슷하게 만들어서 모유를 섭취하지 못하는 아기가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유는 '아기에게 영양분을 주는 것' 그 이상의 애착 형성의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아기에게 사랑을 듬뿍 담은 수유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아기는 그만큼 더욱 쑥쑥 자라날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