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0
육아 놀이 카드
아이에게 하지 말아야 할 10가지 행동
댓글 47
조회수 114944
엄마 아빠도 사람이기에 실수를 할 수 있지요! 하지만 10가지 실수는 꼭 엄마 아빠가 고치면 아이 발달에 훨씬 더 좋답니다!

하지만, 아기가 무럭무럭 성장하듯 엄마 아빠도 아이 발달을 위해서 조금 더 올바른 대화법, 아이와 탄탄한 애착 형성을 위해 노력해나가는 여정이 필요하답니다.

하루하루 조금씩 성장하는 엄마 아빠 옆에 더욱 빠르게 자라나는 우리 아이가 있음을 기억해 주세요 :)

(카드뉴스는 왼쪽으로 넘겨서 보세요)



★ 이게 가능한가요? 이렇게 해 봤어요!

"글쓰는 사람은 육아를 해 본 적이 없어서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게 아닌가요?" 

짧은 한 줄의 글로는 전하기 어려운 마음이 있지요.

육아를 해 본 사람이라면 절대 육아가 쉽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누구나 '부모는 처음'이기 때문에 시행착오, 좌충우돌인 상황이 많고 일반적인 기술 기반 업무 대비 '유능감'을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많은 성장을 할 수 있는 도전인 만큼 감사한 선물도 있지만, 끝이 없다는 장기적인 측면과 선택지가 명확하지 않고, 나 자신조차 누군가를 한없이 받아주고 다독여주기에는 아직 미성숙한 인간이기도 합니다.

내가 그 동안 시간을 여유롭게 쓴 것은 아니었더라도, 혼자만의 시간은 잠을 줄여야만 낼 수 있을 정도로 평소에는 휴식 시간을 없을 수도 있구나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여유로운 마음은 튼튼한 건강과 체력에서 나오는데, 체력 기르기 운동을 하는 꾸준한 상황조차 얻어내야 하는 등 결코 쉽지 않은 다양한 특수 조건들로 인해  난이도가 꽤 높습니다.  

자기 관리를 잘하는 것처럼 보이는 다른 사람도 시간이 되서, 나와 다른 조건이라서기 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건강한 생활을 위해' 굳은 결심을 하고 그렇게 실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만의 성취감, 성공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실천을 하나씩 다짐해 보세요.  

비록 하루 아침에 쉽게 되지는 않고, 어렵긴 하지만 더 나은 모습이 되고 싶은 소망과 꾸준한 노력이 더해지면, 성장하는 부모가 되는 소중한 첫걸음이 된답니다.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 성장하기, 실천 다짐이 있다면 댓글로 나눠 주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꾸미루11달 전
엄마는 감정이 없어야 하나봐요ㅎ 감정적이면 안되는데 사랑은 많이줘야해 그렇게 모든 엄마들은 감정노동 만렙을찍고..

희승이천운을가진아이11달 전
저는 신랑한테 화내게되요! 참을인자를 몇번이나 되뇌이며..아빠가 처음이라 그래..처음이라.. 아기한정 다정하게 ㅋㅋ

꿈꿈아사랑해11달 전
기분에 따라 아이를 대하지 않기 그리고 한숨 ㅠㅠ 어렵지만 노력해야겠어요!!

해물칼국수11달 전
한숨ㅠㅠ 너무 너무 어렵네요....ㅠㅠ

안지안다11달 전
요즘 자꾸 깨무는데 저도 모르게 반사신경으로 엉덩이를 때리네요ㅠ 이러지 말아야지 하는데 악! 하면서 궁디를..

별이달있쌤11달 전
매일 읽어야겄어요

ss2fool11달 전
한숨많이 반성하고요. 진짜 일관성있게 하는거 넘 힘드네요. 저희집은 아빠가 1주일 집에계시고 1주일 일하러가시는데, 아빠는 무조건 들어주시려하고 저는 아빠오시면 쉬고 싶어서 그냥 지켜만보니 아이가 저랑만있을때는 하지만 아빠가 오시면 꾀부리고 투정도 많이 부려요 ㅜㅜ

햐토11달 전
부모가 된 다는게 진짜어려움ㅜ 진짜 하면 안되는 말을 무의식적으로 하니ㅜㅜ 후,. 하고도 놀래서ㅜㅜ진짜 조심해야양

샤방견11달 전
소리지르고 때리는거요..

시누유누맘11달 전
좋은부모가 못되더라도 나쁜부모는 되지 말아야하는데...ㅠ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