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영어교육! 언제, 어떻게 시작하지? 미리 따져봐야 할 3가지!
댓글 1
조회수 427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언제, 어떻게 시켜야 할지 고민스러운 '영어교육'. 3가지만 기억해요!

정보와 서비스를 국제적으로 공유하는 시대에 영어는 필수적인 언어임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유아기에 시작하는 영어교육에 관해서는 ‘좋다’, ‘나쁘다’ 의견이 다양하지요.


영어교육을 유아기에 시작하는 편이 발달에 긍정적이라는 견해와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발달에 부정적이라는 두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 어떻게 시작할지 충분히 살펴보고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지요.

영어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1. 영어에 관심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영어교육을 시작할 적기는,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느끼는 때입니다. 비영어권이지만 한국 길거리 어디에서도 영어를 쉽게 발견할 수 있지요. 영어로 이름 적힌 다양한 물건, 영어 노래, 영어를 사용하는 외국인을 보고, 아이가 내가 쓰는 말과 다름을 느끼고 궁금해하거나, 흥미로워할 때 영어교육을 시작해보세요.

2. 아이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시작하세요.

영어교육을 위한 자료는 많습니다. 책, 노래, 그림 그리기, 게임 등 아주 다양하지요. 이 중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지 살펴본 연구가 있습니다. 결과는 한가지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의 성향에 맞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었습니다.

3. 교육 환경을 확인하세요.

영어에 노출되는 빈도를 높이고자 조성한 영어권 환경이 있습니다.한국에서 이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비용이 발생하지요. 그런데도 그 효과는 위에서 밝힌 바와 같이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교육적 상황을 제공하는 주체와 교육 방법, 교육의 양이 아이에게 적합한지 살펴봐야 합니다.

영어교육에 효과적인 3가지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1. 아이에게 흥미로운 주제를 찾아요.

아이가 반복해서 말하고, 즐기는 주제가 무엇인지 되짚어 보세요.일본 문화를 좋아하던 친구가 일어에 능통해지고, 영국의 배우를 좋아하는 친구가 영국 발음을 능숙하게 따라 하는 모습을 본 적 있으신가요? 아이들은 성인들보다도 더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집중하기 때문에, 관심 주제로 영어를 접하는 효과적이랍니다.

2. 평소 아이가 즐기는 놀이 방식을 선택해요.

놀이하는 모습을 자주 관찰하고, 평소에 즐기는 놀이가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에 관련한 영어 그림책, 영어 노래 또는 영어 게임을 선택하면 좋아요. 그리고 그 놀이 방법으로 다양한 영어 어휘와 표현을 보고, 듣고, 말하게 해주세요.

3. 아이가 원하고, 부모에게도 부담 없는 환경을 찾으세요.

고비용을 들어서 마련해준 환경도 아이에게 낯설고 무섭다면, 아이에게는 오히려 부담이 되지요. 아이에 따라서 평소 즐기는 영어 노래나 놀이도 원어민 교사 앞에서는 하기 어려워합니다. 부담감이 주는 감정이 흥미를 압도하기 때문이지요. 이럴 때는 원어민 교사와의 교육보다 한국인 교사 또는 엄마와 하는 ‘엄마표 영어 놀이’가 더욱 유익하답니다.

유아기 영어교육!

아이의 흥미 주제와 관련된 익숙한 놀이로 영어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적절한 수준과 방법으로 경험하게 하는 것이 중요함을 기억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똘기내기약 2년 전
ddolginagi@naver.com 감사합니다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