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5
육아 놀이 카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말.. 하지만 가장 중요한 말은?
댓글 1
조회수 8071
어른과 달리 정말 가파른 성장곡선을 보이는 우리 아이! 아이는 크면 클수록 엄마 아빠와 더 놀고 싶어 하고, 더 많은 자극받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 합니다. 엄마 아빠가 따라가기에 지칠 때도 많지만, 아이의 호기심과 열정을 꼭 최선을 다해 대해주시고, 함께 놀아주세요. 그만큼 아이는 쑥쑥 자라나고 있답니다.

엄마아빠가 아이랑 꼭 ! 놀아주어야 하는 이유

1. 아이가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시간과 환경은 정기적으로 만들어주세요

운동, 신체 발달 놀이가 부족하면 한 분야에는 우수할 수 있으나 다른 분야에서는 전혀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가 될 가능성이 있어요.

2. 엄마 아빠와 스킨십 놀이를 해보세요

엄마 아빠랑 스킨십 놀이는 우리 아이에게 안정감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심리적 안정감은 어린 시절 가장 중요한 성장발달 요소입니다.

3. 아이 스스로 놀이 규칙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아이는 놀이를 스스로 터득하고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그 행동을 통해 즐거운 감정을 느끼게 되지요. 이런 과정들이 아이 스스로 유능하다고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4. 아이는 놀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아이가 놀이 속에서 다양한 행동을 해보는 과정 속에서 두뇌 발달이 극대화됩니다. 후일 다른 지적 과정에서 꼭 필요하게 될 신경세포들이 생성되고 연결됩니다. '즐겁게' 놀이를 하면 그만큼 더 두뇌 발달이 촉진됩니다.

5. 가족, 그룹 놀이는 아이를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게 만들어줍니다.

가족, 그룹 놀이는 아이로 하여금 규칙의 원칙을 이해하고 동화되게 합니다. 크면 클수록 아이의 규칙 준수는 아이의 생활의 상당 부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이가 규칙을 잘 받아들이면, 그만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놀이하는 만족을 얻게 됩니다. 또한 장차 사회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자신의 자리'를 갖게 된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내면화 시킬 수 있습니다.

6. 놀이를 통해 성공과 실패를 경험케 해주세요

아이는 놀이 속에서 성공과 실패의 상황을 교대로 느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의 과정 또한 아이가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깨닫게 해주니까요.

7. 아이는 놀이를 통해 주변 환경을 배우게 됩니다.

아이의 놀이는 주변 환경을 탐색하는 놀이로부터 시작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능동적이고 스스로 행동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자라납니다.

8. 수학 놀이는 일상생활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근해주세요.

수학 놀이는 아이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의 몸무게를 달고 키를 재면서 수를 세어보거나, 또 최근 일어난 행복한 사건을 가족이 모여 세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식탁 위에 놓을 식기의 수를 아이가 스스로 선택하고 내려놓는 놀이도 좋아요. 아이는 일상생활 속에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습득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Bristow3년 이하 전
좋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