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감각 미술 놀이로 우리 아이 생각의 폭을 넓혀주세요
조회수 689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유아기 아이는 다양한 체험과 감각을 통한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배워나갑니다.

어릴 때 아이들은 오감각을 통해 배우는 시기이며 이때 다양한 체험과 감각을 통한 경험들이 이후 학습의 밑거름이 됩니다. 아이 스스로 보고 만지는 과정을 통해 색채 감각을 온몸으로 인지하게 되며 그 과정이 반복되면서 스스로 미술 놀이에 흥미를 느끼게 되는 것이지요.

“감각 미술 놀이” 이렇게 놀아주세요~

1.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을 해주세요

"예 / 아니오"로 대답하는 질문보다는 아이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이게 무엇일까?" 의 질문 하나에도 아이는 사물의 형태, 색깔, 모습, 쓰임, 느낌 등 다양한 방향을 열어두고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2. 아이의 상상력을 존중해주세요

아이의 상상력을 무궁무진합니다. 아이가 놀이를 통해 특별한 사고를 표현한다면 아이의 생각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말을 해주세요.

아이는 자신감을 얻고 더욱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3. 아이의 작품을 전시해주세요

자유롭게 표현한 아이의 작품을 가족이 모두 볼 수 있는 곳에 전시해주세요.

스스로 노력한 결과물을 가족과 공유하며 인정하는 말을 들은 아이는 자존감이 높은 아이로 자라난답니다.

특히 색모래는 다양한 색깔이 아이의 호기심을 유발하며 모래 특유의 질감으로 오감을 자극하고 아이 스스로 자발적인 놀이를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줍니다.

[색모래 놀이]가 우리 아이에게 좋은 이유

1. 창의력을 자라게 해요

창의력이란 생각의 틀을 깨고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놀라운 능력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의 창의력은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지요.

아이는 색모래를 마음대로 만지고, 뿌리고, 붙이고, 그림을 그려보며 자신이 느낀 생각들을 확장해나갈 것입니다. 우리 아이에게 창의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미술 놀이 경험을 만들어주세요.

2. 소근육 발달을 도와요

손을 통한 다양한 자극은 아이의 두뇌 발달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미술 놀이는 특히 더 눈과 손의 협응력을 요구하지요.

색모래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정해진 곳에 정교하게 붙여보는 과정은 우리 아이의 소근육 발달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3. 긍정적인 정서발달을 도와요

미술은 모든 것을 통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미술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아이가 엄마, 아빠와 함께 미술놀이를 경험한다면 부모와의 애착형성에 도움이 되고 아이, 엄마, 아빠 사이에서 특별한 정서를 교감하는 통로가 됩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주변 세상을 받아들이며, 아이의 부정적인 감정을 안전하게 해소하는 방법이 바로 놀이입니다.
엄마 아빠표 감각 미술 놀이로 우리 아이의 생각의 폭을 넓히고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