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팁
우리 아이 자존감의 기초, 신체적 유능감을 길러주세요!
조회수 946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유아기 아이들의 에너지는 신체 발달을 위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많이 움직이고, 탐색하고, 도전하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몸으로 마음껏 움직일 수 있는 신체적 유능성은 유아의 신체발달뿐만 아니라 인지발달과 정서발달, 사회성 발달의 기초가 됩니다.

엄마 아빠표 간단한 신체 놀이를 통해 아이의 몸속 에너지를 발산하고 부정적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신체 발달과 안정적 정서발달을 도울 수 있답니다.

유아기 신체놀이 이런 점이 좋아요!!

1. 아이의 성장을 도와요

적절한 신체 놀이는 아이의 성장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팔과 다리를 많이 움직이는 신나는 신체 놀이는 아이의 성장점에 자극을 주어 원활한 성장을 돕는답니다.

2. 자존감이 높아져요

아이들은 성공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고, 자신감은 자존감 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신체 놀이는 아이들의 성공 경험을 줄 수 있고 자부심과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놀이 방법입니다.

3. 스트레스를 해소해요

아이들도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답니다. 아이들은 이러한 부정적 감정을 어른처럼 적절한 방법으로 표출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신체 놀이는 충분히 몸을 움직이며 에너지를 발산하고 스트레스와 부정적 감정들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놀이 방법입니다.
 
튼튼 엄마 아빠표 신체놀이, 이렇게 함께 해주세요.

1. 함께 놀이해주세요

아이와 놀이할 때는 엄마, 아빠가 먼저 시범을 보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엄마, 아빠의 움직임에 따라 아이는 반응을 한답니다. 놀이를 할 때 엄마, 아빠의 역할은 관객이나 포토그래퍼가 아닌 같이 뛰고 같이 움직이는 친구랍니다.

2. 눈높이를 맞춰주세요

아이와 가장 재미있게 놀이하는 방법은 엄마, 아빠도 같은 또래의 아이가 되는 것입니다.

어른의 눈에서 바라본다면 함께 놀이하는 것이 아닌 각자 놀이하는 상황이 되고 말지요. 아이의 눈높이에서 같은 친구가 되어 함께 놀이해주세요.

3. 끊임없이 격려해주세요

아이가 잘하지 못하거나 어려운 놀이 방법일 경우 엄마, 아빠가 아이를 도와주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아이는 실수와 실패를 통해서 더 많은 것을 배운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엄마, 아빠의 도움을 점점 줄이며 아이 스스로 해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의 자존감을 더욱 자라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