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우리 아이 신체놀이 이렇게 해주세요!!
조회수 799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모든 발달의 기초가 되는 신체놀이. 엄마, 아빠가 어떻게 놀아주어야 할까요?

유아기 아이들의 에너지는 신체 발달을 위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많이 움직이고, 탐색하고, 도전하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아이의 신체발달뿐만 아니라 인지, 정서, 사회성 발달의 기초가 되는 신체놀이.

엄마, 아빠가 어떻게 놀아주어야 할까요?

1. 충분히 놀아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아이와 충분히 놀이해주세요.

집 안에서 몸으로 함께 놀이하고, 집 밖에서 아이와 공도 차고 미끄럼틀도 타는 등 다양한 신체놀이를 하는 시간이 아이에게는 재미있는 놀이인 동시에 신나고 소중한 경험이 될 거예요.

2. 적극적으로 움직여요

아이와 함께 신체놀이를 할 때는 먼저 적극적으로 움직여주세요. 엄마, 아빠가 마지못해 놀아 주는 것처럼 수동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아이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을 거예요. 아이와 함께 뛰고 달리고 구르면서 신나게 참여해주세요.

3. ‘놀이’라는 것을 기억해요

아이들에게 신체놀이는 그저 몸으로 하는 놀이에요.

아이가 신나게 놀고 있는데 간섭하고, 참견하고, 교육하려고 한다면 아이는 놀이에 싫증을 내고 말 거예요. 신체놀이를 통해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보다 즐거움을 먼저 느낄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아이가 되어요

엄마, 아빠도 아이가 되어주세요. 만약 아이가 5살이라면 엄마, 아빠도 5살이 되는 거예요. 같은 아이가 되어야 아이가 생각하고 바라보는 것을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어요.

아이와 대화하고 이야기할 때도 항상 눈높이를 맞춰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5. 스스로 할 수 있게 도와줘요

처음에는 아이를 도와주지만, 점점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준다면 아이는 스스로 하는 것을 어려워하게 된답니다. 많이 넘어지고 쓰러져 봐야 그만큼 몸의 감각을 익힐 수 있어요. 엄마, 아빠는 아이의 보조자가 되어주세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신체놀이로 우리 아이의 신체적 유능감을 쑥쑥 키워주세요~ 아이는 온몸으로 자극을 흡수하면서 더욱더 빠르게 자라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