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35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623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동을 할 때 태아의 신체 일부가 보일 수 있어요

이제 태아의 몸무게는 2.4kg를 넘을 만큼 성장을 하게 됩니다. 손톱과 발톱도 완전하게 자라고 기본적인 신체 발달이 완성단계에 이르르지요.

이후의 태아 발달은 대부분 내부 기관의 발달보다는 체중 위주로 발달을 하게 됩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46cm / 몸무게 : 2.4~2.5kg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내부 장기가 완전하게 성숙해요

이제 태아가 출산을 하게 되더라도 큰 문제 없이 성장할 수 있을 정도로 신경계와 소화계, 호흡계가 성숙해집니다.

만약 조산을 하게 되더라도 폐가 많이 단단해졌기 때문에 호흡에 큰 어려움을 가지지 않는답니다.

* 꾸준한 태동을 보여요

태아는 몸무게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이전처럼 엄마의 양수에서 자유롭게 떠다니는 것은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공간이 좁아져도 발차기 등 꾸준한 태동은 보인답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보통 임신 33주~36주 차 사이에 예비 엄마는 유두의 색이 검어지고 누런 초유가 맺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때론 작은 모래 알맹이 같은 덩어리가 나오기도 하는데 이는 유두의 분비물이 나오는 것으로 샤워 후에 부드럽게 닦아주고 모유 수유를 위한 가벼운 마사지를 하면 좋습니다.

[임신 35주 차 이것만은 꼭!]

* 예비 아빠와 속 깊은 대화를 나눠보세요

출산이 가까워질수록 예비 엄마의 출산에 대한 불안감은 커질 수 있습니다. 감정 기복도 심해지며 사소하게 싸우는 일도 발생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는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화가 나거나 짜증 나는 감정도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해요

임신 후기에는 예비 엄마의 체중도 급격하게 늘어나며 전반적으로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면역체계가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를 통해 감기를 예방하고 되도록 감염의 위험이 높은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