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28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642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두뇌에는 주름이, 피부는 매끈하게 발달해요

임신 28주 차에 접어든 태아의 내부 기관의 발달은 여전히 급격한 발달 곡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폐도 어느 정도 성숙해지기 때문에 폐로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지만 만약 조산을 하게 된다면 제대로 호흡하기 어려운 정도입니다.

남자 아기인 경우 고환이 음낭으로 하강하고 여자 아기인 경우에는 음순이 발달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38cm / 몸무게 : 1kg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톱니 모양의 뇌로 발달해요

이전까지 태아의 두뇌는 매끈한 표면이었다면 이 시기부터는 홈이 생기며 뇌 발달이 정교해집니다. 뇌 조직 수도 증가하며 뇌의 특유한 모양인 톱니 모양이 형성됩니다.

* 점점 매끈한 피부로 성장해요

지방층이 없는 태아의 피부는 쭈글쭈글한 모양이었지만 이제 피하지방이 지속적으로 발달하며 조금씩 윤기 있는 피부 결로 펴진답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임신 28주 차에 접어들면 배와 다리, 얼굴과 목 등 전체적으로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날씨가 더울 때나 저녁에 더 심하게 느껴지는데 이럴 때에는 헐렁한 옷을 입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누워있을 때 다리를 높게 올려놓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 28주 차 이것만은 꼭!]

* 빈혈검사를 받아보세요

보통 이 시기에는 분만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 요소들을 줄이기 위해 혈액검사를 실시합니다. 검사를 통해 임신 초기에는 발생하지 않았던 빈혈이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검사 결과를 통해 담당의와 철분제의 양을 조절하는 등 영양과 건강 상태에 대한 체크를 해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 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입덧 기간이 지나도 소화불량과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기도 합니다. 속이 더부룩하다고 탄산음료를 마시거나 입맛이 없어서 염분과 당분이 많은 스낵을 먹는다면 태아와 엄마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엄마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영양 식품을 다시 한번 체크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