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26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677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아의 심장 소리에 귀 기울여보세요

이제 태아의 지방은 빠르게 발달을 하여 몸무게도 급격하게 늘어날 것입니다. 지방은 출산 후 외부 온도에 스스로 적응하고 출생 후 며칠 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저장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36cm / 몸무게 : 760g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두뇌 발달에 활발해져요

특히 이 시기의 태아의 두뇌 발달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기로 충분하고 고른 영양을 필요로 합니다. 식품으로 섭취하기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 태아 스스로 숨을 쉴 수 있어요

태아의 폐와 심장이 아직 완전하게 성숙된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쉴 수 있답니다. 예비 엄마의 배에 귀를 가져다 대면 뱃속의 태아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태아의 심박동은 불규칙적으로 들릴 수 있는데 아직 심장의 기능이 미성숙 때문이라 종종 볼 수 있는 사례이며 자세한 원인은 담당의와 상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임신 전과는 달리 유독 건망증이 심해지고 무엇인가 깊은 생각이 필요한 작업들이 다소 귀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증상들은 엄마의 몸이 태아가 성장하고 자라는 것에 집중되어 있고 그로 인해 이전과는 다른 호르몬 증가가 집중력과 기억력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중요한 것은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26주 차 이것만은 꼭!]

* 채소와 야채 위주의 식단을 구성해도 좋아요

임신 중기에 들어서면서 점점 배도 나오고 가슴 앓이 증상 등 불편함으로 인해 입맛이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을 하는 그날까지 엄마가 먹는 음식은 태아의 성장 발달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태아에게 전달할 영양소에 대해 생각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가족사진을 찍어보세요

급격하게 체중이 늘어나고 외모가 변화하며 우울감을 호소하는 예비 엄마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예비 아빠의 충분한 사랑과 격려가 필요하답니다.

뱃속에 있는 태아와 엄마, 아빠가 나란히 사진을 찍어보세요. 태어날 아기에게도 따뜻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