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20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1081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아의 오감이 발달해요

이전까지의 태아의 크기는 다리를 오므리고 있기 때문에 머리부터 엉덩이까지의 길이로 재고 보통 20주 차가 넘어가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의 길이를 잽니다.

이 시기의 태아는 머리부터 엉덩이까지의 길이가 대략 16cm 정도로 성장하고 발끝까지의 길이는 25cm 정도가 됩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25cm / 몸무게 : 315g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감각 기관이 발달해요

이 시기부터는 태아의 미각과 청각, 후각과 촉각, 시각, 즉 오감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감각과 관련된 신경 세포가 뇌와 연결되어 발달하기 때문에 태아의 감각을 자극하는 태교 방법이 중요해지는 시기입니다.

* 태아의 몸에 털이 생기기 시작해요

보통 임신 12주에서 14주 차 사이에 솜털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 시기에는 털이 외피에서 자라고 모근이 진피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털이 가장 먼저 생기는 곳은 윗입술과 눈썹 부위로 출산이 다가오면 새로운 모낭에서 지금보다 더 굵은 털이 자라게 됩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임신 기간 동안 나타나는 가려움증은 임신 주차가 늘어남에 따라 그 정도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하고, 목욕 직후 보습 크림을 바르는 것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임신 20주 차 이것만은 꼭!]

* 초음파 검사를 통해 우리 아기와 인사를 나누어 보세요

이 시기에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태아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비 아빠와 예비 엄마가 함께 병원에 내원하여 태아의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인사를 나누어 보세요. 태어날 아기에 대해 더욱 소중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신선한 어패류를 섭취하세요

문어, 오징어, 새우와 같은 어패류는 태아의 신장 기능 발달을 도와줍니다. 어패류를 통해 타우린과 글리코겐을 충분하게 섭취하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