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15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300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아의 오감이 발달하는 시기에요!

급격하게 성장하는 태아의 망막이 빛에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각도 발달하여 양수의 맛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청각 기능도 점점 발달하며 시간이 지나면 엄마의 심장 박동 소리와 아빠가 들려주는 태담도 들을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9.1cm / 몸무게 : 70g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폐를 단단하게 발달시켜요

태아는 양수를 들이마시고 내뱉으며 폐의 공기주머니를 발달시키게 된답니다. 또한 딸꾹질을 하기도 하는데 아직 태아의 기도는 양수로 가득 차 있어 딸꾹질 소리가 나지는 않습니다.

* 피부의 조직이 발달해요

태아의 몸에 자라기 시작한 솜털이 이제는 몸 전체를 덮을 만큼 자라게 됩니다. 이 솜털은 태아의 체온 조절을 도와주고 피부결을 따라 생기기 때문에 지문 같은 무늬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태아의 머리카락은 계속 성장 중이며 눈썹도 생기기 시작합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임신 15주 차부터는 자궁이 커지며 복부와 사타구니 쪽에 갑작스러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되도록 갑작스럽게 몸을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배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임신 15주 차 이것만은 꼭!]

* 옆으로 누운 자세로 숙면을 취해보세요

이 시기가 되면 태아가 성장함에 따라 예비 엄마의 배가 점점 볼록해지며 편안한 수면 자세를 찾기 어려워집니다. 이럴 때에는 옆으로 누워 자거나 베개를 받치고 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 써주세요

이 시기에는 스트레스에 취약한 시기입니다. 임신 중 스트레스는 태내 발달과 예비 엄마의 건강 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가벼운 운동과 충분한 휴식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