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8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920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주 작은 태아가 태동을 시작해요

엄마 뱃속의 콩알만 한 태아는 급격한 성장 발달을 이루며 배아에서 태아의 형태로 거듭나고자 준비를 합니다.

임신 8주 차에 접어든 태아는 꼬리가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을 하고 엄마 뱃속에서 계속 움직이며 자리를 바꾸기도 합니다.

하지만 태아가 태동을 시작하더라도 아직 예비 엄마와 아빠는 태아의 움직임을 느낄 수는 없습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1.6cm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손가락과 발가락이 길어져요

태아의 몸에서 새싹처럼 솟아난 팔, 다리 부분이 제법 길어지고 관절이 형성되어 구부릴 수도 있답니다.

손가락과 발가락도 길어지지만 아직 완전한 성장을 이룬 것은 아니랍니다.

* 눈과 속 귀가 발달해요

태아의 얼굴을 지속적으로 윤곽을 발달시키고 눈꺼풀과 코끝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부터는 균형 감각과 청력과 관련된 눈과 속 귀가 발달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에 접어듭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아직 예비 엄마의 배가 눈에 띄게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속옷이 답답하게 느껴질 정도로 가슴이 커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거예요. 이제부터는 통풍이 잘되고 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궁이 크기가 커짐으로 인해 둔부와 다리 뒷부분의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럴 때에는 눕는 자세를 바꿔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임신 8주 차 이것만은 꼭!]

* 병원에 내원하여 정기 검진을 받아보세요.

보통 임신 사실을 알고 한 달 후가 지나서 태아와 예비 엄마의 건강 상태에 대해 기본 검사를 실시합니다. 이 시기에 필요한 검사들을 담당 의사를 통해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비타민과 미네랄은 꼭 챙겨드세요.

각종 비타민은 태아의 성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비 엄마가 섭취하는 각종 비타민은 태아의 신체 기관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일일 필요한 양을 체크하고 섭취하세요. 또한 체내의 합성이 되지 않는 미네랄은 식품을 통한 꾸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