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5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571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주 작은 태아가 두뇌 발달을 시작해요!

아주 작은 크기의 태아는 엄마의 뱃속에서 성장 발달의 박차를 가합니다. 두뇌와 척수를 연결하는 신경관도 발달하여 이 시기에 닫히게 됩니다.

꾸준하게 엽산을 섭취하였다면 태아의 신경관이 단단하고 건강하게 발달이 될 것입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0.25 mm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태아의 뼈와 골격이 형성되는 시기에요.

세포의 형태였던 태아는 이제 머리와 꼬리가 구분이 되며 뼈와 근육을 형성하기 시작합니다.

*태아의 심장이 뛰기 시작해요.

태아의 몸에 심장벽이 생기며 심장박동이 시작됩니다. 태아의 작은 심장에서는 펌프질을 하며 혈액을 내보내기 시작합니다. 보통 이 시기에 내원을 하게 된다면 태아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있답니다.

* 얼굴 윤곽의 초기 형태가 시작돼요.

태아의 머리에는 눈과 귀의 형태가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입이 될 자리에는 작은 구멍이 자리 잡고 그 아랫부분에 턱과 목이 될 부분도 성장하게 된답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태아가 자궁에 자리를 잡으며 자궁의 수축과 증가하며 방광을 누르게 됩니다. 평소보다 자주 소변을 보고 싶은 이유는 이 때문이지요. 또한 유방이 예민해지고 묵직한 느낌을 느끼게 되지요.

[임신 5주 차 이것만은 꼭!]

* 건강식을 챙겨 먹고 휴식을 취하세요.

이 시기 예비 엄마는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임신 초기 시작된 피로감은 임신 14주 차가 지나면 어느 정도 사라지게 되는데 피로감이 심할 때에는 되도록 건강식을 챙겨 먹고 푹 쉬는 것이 좋습니다.

* 입덧을 예방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입덧이 나타나는 시기는 예비 엄마마다 개인차가 있지만 빠르면 이 시기에도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입덧을 완화시켜주는 음식들을 섭취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