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우리 아기의 자유로운 놀이 환경을 위한 엄마 tip
조회수 4508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우리 아기에게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아기 놀잇감의 도색과 재질을 살펴보세요

이 시기 아기의 놀잇감은 도색이 벗겨지면 안 됩니다. 도색이 잘 벗겨지는 재질의 놀잇감은 아기가 놀이를 하면서 벗겨진 도색을 삼킬 수도 있으니 되도록 도색이 벗겨지지 않거나, 도색이 없는 놀잇감이 좋습니다.

만약, 도색이 있는 놀잇감이라면 아기의 놀잇감을 수시로 살펴보며 도색이 벗겨진 부분은 없는지, 손상이 되거나 마모가 된 부분은 없는지 수시로 살펴보세요.

▸아기 놀잇감은 햇볕에 일광소독해주세요

종이로 만들어진 책이나 그림카드처럼 물에 담글 수 없는 소재는 햇볕에 일광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 놀잇감을 먼지를 털어주고 햇볕이 쨍쨍한 날 3시간 정도 널어놓으면 자연 살균 소독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놀잇감 세척은 젖병 세제로 닦아주세요

아기 놀잇감 세척은 젖병 세제와 같이 순한 아기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를 묻혀 물로 깨끗하게 씻은 뒤 소독기에 말려주거나 햇볕에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놀잇감은 너무 세게 닦지 마세요

아기 놀잇감을 깨끗하게 세척하기 위해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거나 닦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세미로 인해 놀잇감에 마모나 상처가 생겨서 오히려 그 틈으로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젖병 소독제를 물에 풀어 3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부드럽게 손으로 문질러서 물로 깨끗하게 씻어도 충분합니다.

▸외출 시에는 치발기를 사용해보세요

아기를 데리고 외부로 나갈 때에는 아기가 자유롭게 이것저것 입에 넣고 탐색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에는 예비로 아기 전용 치발기를 가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외부에서 입에 넣지 말아야 할 것을 입에 넣을 때 치발기로 놀이를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