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우리 아기 태몽은 어떤 것이었나요?' 신기한 태몽 이야기
조회수 977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몽(胎夢)이란 임신 전후로 곧 태어날 아기에 대한 꿈을 이야기합니다.

보통 태몽이라 칭하는 꾸는 평소 꿈과는 달리 생생하고 선명하게 기억이 나며 즐겁고 강렬한 느낌을 가진다는 특징을 보이지요.

‘태몽’이란 것이 민속신앙에서 시작되어 전승되어온 것으로 옛날에는 태몽으로 태어날 아기의 미래를 예측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는 태어날 아기를 미래에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지 마음을 다잡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태몽으로 아기의 성별을 알 수 있나요?

보통 태몽을 꾸고 나면 아들 꿈인지 딸 꿈인지 예측을 해보기도 합니다. 옛날 어른들은 딸꿈과 아들 꿈이 따로 있다고 말씀하지만 실제로는 태몽이 꼭 아기의 성별을 좌우하지는 않습니다. 태몽에 나타난 형상들이 태어날 아기의 성향에 대해서만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기 태몽에 관한 해몽 이야기

1. 용 태몽

용태몽은 아이가 자라서 아주 큰 인물이 될 것이라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재물보다는 권세와 명예로울 수 있는 인물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게 된다는 뜻을 가집니다.

2.호랑이 태몽

호랑이 태몽은 리더십이 강한 인물이 될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장차 많은 사람들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아이로 성장될 것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지요.

3. 돼지 태몽

돼지 태몽은 아이가 장차 재물운이 좋은 인물이 될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산돼지 태몽은 리더십을 가진 인물로 성장한다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4. 물고기 태몽

금붕어 태몽을 가진 아이는 예술성과 감수성이 풍부한 인물로 성장할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고, 잉어 태몽은 지도력을 가진 인물로 성장한다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5. 새 태몽

새 태몽 중에서 봉황과 학 태몽은 지혜롭고 학식이 풍부한 아이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비나 참새 태몽은 외모가 출중하고, 재주가 많은 아이로 성장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6. 보석 태몽

금, 은, 옥 등 광채가 나는 보석 태몽은 명예로운 아이로 성장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옛 어른들은 보석의 개수로 아이의 성별을 미리 예측하곤 했었지만 보석의 개수보다는 보석처럼 빛나고 영예로운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7. 과일 / 채소 태몽

과일이나 채소 태몽은 아이가 영리하고 재능이 많은 인물로 성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과일, 채소의 빛깔과 색깔이 탐스럽고 윤기가 날수록 좋은 의미로 해석합니다.

8. 유명인 태몽

대통령이나 유명 연예인 등 유명인사와 관련된 태몽은 타인에게 존경받는 인물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9. 자연현상 태몽

해와 관련된 태몽은 어떤 분야에서든지 권세와 명예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태몽을 의미합니다.

또한 달이나 별과 관련된 태몽은 그 빛깔처럼 다른 사람에게 인기가 많고 빛나는 인물로 성장한다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