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젤리로 만든 바다 동물!
댓글 4
조회수 677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놀이 순서에 따라 직접 바다 동물 젤리를 만들어보면서 사고력과 소근육 조절 능력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뜨거운 물, 쟁반, 계량컵, (뜨거운 물을 넣어도 안전한) 놀이용 컵- 놀이용 컵이 없다면 작은 투명 컵을 활용해 주세요!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바다 동물 젤리 만들기 세트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바다동물 젤리 만들기 오감놀이 (젤라틴 가루 포함)
SALES 9,990원
14,000원
주의 사항

끓는 물을 사용하는 놀이 스텝은 반드시 엄마, 아빠가 도와주세요.

놀이 방법
  1. 젤라틴 가루 20g과, 끓는 물을 60ml 준비합니다.
    젤라틴 가루와 끓는 물의 비율은 1:3입니다.
  2. 젤라틴 가루 20g과 끓는 물 60ml을 한 컵에 넣고, 나무 막대로 고루 저어줍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할 땐, 안전을 위해 엄마, 아빠가 도와주세요.
  3. 젤라틴 가루가 섞인 액체에 원하는 식용색소를 골라 한소끔 뿌려줍니다.
    식용색소의 양은 적은 양으로도 발색이 잘 되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의 농도가 나올 때까지 조금씩만 넣어주세요.
  4. 식용색소를 넣은 젤리 용액에 오일을 2~3방울 넣고, 나무 막대로 잘 저어줍니다.
    ※ 제시된 이미지는 다양한 색상의 예시를 보여주기 위해 여러 개의 컵에 나누어 담아 연출했습니다.
  5. 바다 동물 모양 틀 안쪽에 오일을 묻힙니다.
    ※ 제시된 이미지는 다양한 색상의 예시를 보여주기 위해 여러 개의 컵에 나누어 담아 연출했습니다.
  6. 스포이드를 이용해서 사각 바다동물 틀에 색깔 젤리 용액을 채워 넣습니다.
    색깔 젤리 용액(젤라틴 가루 20g + 끓는 물 60ml) 은 사각 바다동물 1세트(8개 분량 정도) 가량 됩니다.
  7. 쟁반을 이용해서 모양 틀을 냉장고 냉장실에 넣고 1시간 동안 굳힙니다.
  8. 완성된 젤리를 틀에서 꺼내 모양과 촉감을 탐색합니다.
  9. 집에 있는 다른 재료들과 함께 자유롭게 놀이합니다.
    물에 넣어 놀이하면 젤리가 금방 말랑말랑 녹으니 참고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우리가 직접 젤리를 만들어 볼까?
먼저 큰 컵에 젤라틴 가루를 담아주자.
(뜨거운 물을 가져와서) 뜨거운 물은 위험하니까 엄마가 대신 넣어주도록 할까?
이제 물과 젤라틴 가루가 잘 섞이도록 저어주자. 물이 뜨거우니까 손에 닿지 않게 조심하렴.
(색소 가루를 조금씩 섞게 하며) 여기에 색소를 넣으면 어떻게 될까?
오일을 각 컵에 두 방울씩 넣어주자. 하나, 둘!
(틀 안에 오일을 바르는 시범을 보이며) 젤리를 굳힐 틀에도 오일을 발라주는 거야.
(스포이드를 주며) 스포이드로 각 틀에 원하는 색의 젤라틴 물을 담아보자.
(냉장고에 넣으며) 이제 냉장고에 넣고 기다리면 돼.
어떤 모양이 되었는지 꺼내 볼까? (냉장고에서 굳힌 젤리를 꺼내서) 우와! 말랑말랑 오징어야!
차이의 놀이팁

▷ 재료를 첨가해요
금은 반짝이 가루나 아주 작은 크기의 스팽글이 있다면 함께 넣어서 젤리를 완성하게 해 보세요. 독특한 생김새와 촉감을 통해 심미감과 창의력이 발달한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바다동물 젤리 만들기 오감놀이 (젤라틴 가루 포함)
SALES 9,990원
14,000원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약 2년 전
@뽀드득 회원님, 식용 젤라틴으로 구성된 패키지랍니다. 저희 촉감 젤리 놀이 키트 오일은 안전한 베이비 마사지 오일을 사용했고, 촉감 놀이용으로만 추천 드리고 있어요. 만약 놀이법을 참고해서 준비물을 직접 준비해서 놀이에 응용하신다면, 집에 있는 식용유를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뽀드득약 2년 전
먹어도 되는 식용 젤라틴인가요? 오일은 무슨 오일인가요?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4년 이하 전
@Vicky0204 회원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식용 재료로 구성된 패키지이나 눈과 손으로 탐색하는 촉감놀이용으로 기획되어 마음껏 즐기는 보들 보들 촉감놀이로 활용해 주시기를 제안 드려요.

Vicky02044년 이상 전
먹어도되는건가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