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소스 그림 그리기
조회수 524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꼭 그림을 그리는데 연필이나 펜만 필요한 건 아니지요. 다양하고 신기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봅시다! 다양한 재료들로 그림을 그리면서 소근육도 발달하고, 상상하지 못했던 재료들을 쓰면서 아이의 상상력과 오감이 함께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집에 있는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여러 소스들, 종이, 접시
주의 사항

활동하면서 아이가 맛도 보기 때문에 아이가 먹을 수 있는 것들로 준비해 주세요!

놀이 방법

집에 있는 다양한 소스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 보세요! 그림을 그릴 때에는 꼭 정해진 재료만으로 그려야 하는 건 아니랍니다. 여러 재료들이 그림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집에 있는 여러 소스를 가지고 아이와 함께 그림을 그려 보세요. 아이가 손으로 자유롭게 만지고 먹어보기도 할 수 있도록 먼저 재료 탐색의 시간을 보낸 후에 놀이해 보세요.

엄마 : 이게 뭘까요?
아이 : 이거는 케첩이야!
엄마 : 그렇네 케첩이네? 오늘 엄마가 케첩이랑, 된장도 가지고 오고, 이건 또 뭘까?
아이 : 간장이요~
엄마 : 맞았어요! 간장도 있네요? 우리 오늘 이걸가지고 뭘 해볼까?
아이 : 음…. 요리해요~
엄마 : 응 엄마가 요리할 때 쓰는 거지? 그런데 오늘은 이걸로 그림을 그려보자 재미있겠지?
아이 : 우와! 네!
엄마 : 그림을 그리기 전에 우리 이게 무슨 맛인지 알아볼까? 차이는 뭐가 제일 좋니?

맛을 느껴보기도 하고, 함께 손으로 푹 찍고 만지기도 해 보세요. 여러가지 느낌을 받고 난 뒤 접시에 덜고, 손가락에 묻혀 그림을 그려보세요. 자유롭게 그리면서 아이의 창의성도 늘어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