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놀이
눈꽃 속에서 클립을 건져요
댓글 2
조회수 566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눈꽃 파우더 속에 숨어있는 컬러 클립을 건져내며 눈과 손의 협응력 발달을 도와주고 성취감을 길러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투명 오감 놀이 상자 (재료를 담을 수 있는 통이나 놀이 트레이)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컬러 클립, 막대 자석, 눈꽃 파우더 1/2봉
주의 사항

눈꽃 파우더를 통에 담은 후 물을 작은 컵이나 페트병 등에 담아 소량씩 (약 30 ~ 50 ml 정도) 부어 주세요. 가루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보고 손으로 만져 보면서 촉감놀이 하기 적절한 농도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단, 한 번에 많은 물을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놀이 후, 눈꽃 파우더는 클립만 제거 후 지퍼백에 보관하다가 다른 놀이에 재사용 해주세요. 재사용이 불편하시다면 눈꽃 파우더는 1/2봉 (약 5.5g) 정도의 양만 사용해주세요.

눈꽃 파우더는 기본적으로 1회 놀이하는 재료입니다. 놀이 후에는 잘 모아서 휴지통에 버려 주시고, 토양 보수제로 활용되는 재료인 만큼 흙에 섞어 주시면 자연분해 됩니다. 만약, 놀이 후 한꺼번에 물에 흘려 보내는 경우 배수구가 막힐 수 있습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눈꽃 파우더를 보여주고 자유롭게 탐색합니다. (눈꽃 파우더는 동봉된 봉투에서 1/2 가량만 사용해주세요. 물은 약 30ml씩 소량을 넣으며 아이가 좋아하는 촉감의 점도에 맞춰 주세요.)
    쌀이나 색깔 자갈, 모래 등을 활용해도 좋아요. 연출 사진은 투명 오감 놀이 상자 (재료를 담은 투명 통, 530 x 325 x 65mm) 에서 놀이했어요!
  2. 눈꽃 파우더 속에 컬러 클립을 넣고 숨깁니다.
  3. 막대자석을 눈꽃 파우더 위에 가져다 대며 컬러 클립을 찾습니다.
  4. 막대자석에 붙은 컬러 클립을 떼어내며 놀이를 반복합니다.
놀이 대화팁
(아이에게 눈꽃 파우더를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뭘까? 여기에 하얀 눈송이들이 있네
우리 차이가 한 번 만져볼까?
보송보송 보들보들하구나~
(눈꽃 파우더에 클립을 숨기며) 우리 차이가 클립을 쏙쏙 숨겨볼까?
(클립을 모두 숨긴 후) 클립이 모두 숨어버렸네?
(막대자석을 보여주며) 막대자석을 가져다 대볼래? 어떤 일이 일어났니? 클립들이 모두 자석에 붙어버렸구나~
차이의 놀이팁

▻ 다양한 촉감 재료들을 활용하여 주스를 만들어보세요!
큐브 수정토나 클립, 눈꽃 파우더 등 패키지에 함께 구성되어있는 촉감 재료들을 활용하여 더욱 풍부한 보석 주스 만들기를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ss2fool7달 전
29개월된 딸. 너무 좋아하네요. 자기 몸에 뿌리기도 하고 결국 안으로 들어가서 밟아보고 앉아서 계속 자기 다리위에 뿌리네요. 시원하고 보드라운게 맘에 드나봐요

ss2fool7달 전
놀이법에서 보옂ㅜ는 놀이통 사이즈는 뭔가요? 놀이통 보니까 2가지가 있더라구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