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바람개비를 돌려요
조회수 975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실외에서 바람개비 돌리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가 달리거나 걸을 때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바람개비를 보고 아이는 신나게 몸을 이리저리 움직여 볼 것입니다. 아이는 바람개비를 보며 상상력을 발달시킬 수 있고 활발한 신체 움직임을 통해 대소근육 조절 능력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2-4세
사용 교구
침핀, 수수깡, 가위, 색종이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바람개비를 보여주고 입으로 숨을 모아 불어 돌려봅니다.
2. 아이가 바람개비에 흥미를 보이면 몸을 움직이면서 바람개비를 돌려볼 수 있음을 보여주세요.
3. 아이에게 바람개비를 주고 자유롭게 놀이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놀이 대화팁
(바람개비를 보여주며) 차이야, 이거 봐봐. 엄마가 신기한거 보여줄게!
우와 이게 뭐에요?
바람개비라고 하는건데 우리 차이가 한번 잡아 볼래?
네~ 우와 빙글빙글 돌아가요!
(천천히 달리며) 이렇게 달리면 바람개비도 같이 돌아간단다.
우와~ 나도 달려봐야지!
차이의 놀이팁

- 바람개비 이렇게 만들어요
1. 색종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반을 접고, 다시 펼쳐서 반대쪽으로 반을 접어봅니다.
2. 가운데 고정할 부분의 여유를 남겨두고 삼각형의 선을 따라 가위로 잘라봅니다.
- 삼각형을 모두 조각을 내지 않도록 조심하며 선만 오려주세요.
3. 가위질한 삼각형 4개를 가운데 중심부로 모아보세요.
4. 중심부를 풀로 고정시켜주고 수수깡 위에 올려놓고 침핀을 꽂아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