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스티커를 붙여요
댓글 7
조회수 1361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스티커를 붙였다 떼고 다른 구역에 옮겨 붙이며 사물 이름을 이야기해보고 인지 및 소근육 발달을 도모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2세
사용 교구
스티커
놀이 방법

1. 붙였다 뗄 수 있는 스티커를 준비합니다.
2. 아이가 스티커를 특정 장소에 붙이면 격려하며 스티커에 그려진 사물의 이름을 들려줍니다.
3. 다 붙이면 엄마가 스티커 하나를 떼어 다른 장소에 가져가 붙이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4. 아이가 하나씩 스티커를 옮겨 붙이도록 격려합니다.

놀이 대화팁
(스티커를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 동물이 많네.
(아이가 스티커를 붙이면) 우와, 차이가 사자를 데려왔네! 사자가 어흥! 토끼는 깡총!
사자 어흥했어!
(아이가 스티커 붙이기를 끝내면) 와, 토끼가 식탁 옆으로 가고 싶대. 동물들이 저기로 가게 도와주자.
(아이가 스티커를 떼어서 옮기면) 우와, 차이가 염소를 데려왔네. 염소가 고맙습니다! 하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까르끼께3달 전
저희 아가도 문장은 어렵지만 단어들은 얼추 비슷하게 내려 노력하더라구요! 그리고 연결하며 생각하기를 시작한것 같아요! 단어를 따라하지 않을 때는 제가 오리네~! 하면 “꽥꽥” 송아지다! 하면 “음머~” 하며 혼자 뿌듯하게 스티커 붙이고해요 ! 그리고 스티커를 함께 얼굴에 붙이고 거울을 보며 띄우는 놀이도 즐거워한답니다!

우상크미2년 이하 전
놀이 대화팁에 아가가 '사자 어흥했어!'는 16개월 아가들이 가능한건가요?!


밤톨이맘마2년 이하 전
이제 막 15개월 되었는데 사자는 어흥 토끼는 깡충 하면 말로 어흥하고 손으로 머리에 올리고 깡충은 해요!

ysb0619약 2년 전
저도 이쯤되면 스티커를 좋아하겠지 하며 사줬는데 다른분들처럼 겹쳐붙이고 가끔 입으로 가네요 ㅋㅋ 그래도 두뇌에 좋다니 뿌듯합니다!!

흥민맘선미약 2년 전
두분 댓글 모두 하고 있는 울집 애기입니다ㅠ

너부치3년 이하 전
스티커를 여러개 겹쳐 붙여요 ㅜㅜ

하온시온약 3년 전
하온시온이는 아직도 모든게 입으로 갑니다ㅜ 구강기는 언제끝날까요?ㅜㅜ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