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동화책 놀이
소중한 나의 몸
조회수 405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동물의 신체적 특징에 빗대어 신체 부위 명칭과 하는 일을 알아보고, 이와 관련된 표현 어휘를 배워봅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1-4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거울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그림책 '동글동글 아기 코'
놀이 방법
  1. 그림책 '동글동글 아기 코'의 표지를 살펴보며 아이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아이와 함께 책장을 넘겨봅니다.
  3. 그림을 들추기 전 누구(동물)의 신체 부위일지 아이가 유추해보고 대답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4. 접힌 그림을 열어 그림 속 동물과 거울 속 내 신체 부위를 비교해봅니다.
    '반짝반짝 눈', '동글동글 코'와 같이 각 신체 부위의 명칭을 의성어, 의태어를 덧붙여 표현해주세요.
  5. 같은 방법으로 놀이하고 책을 읽어나가며 신체 부위의 명칭과 하는 일을 알아봅니다.
놀이 대화팁
부리부리한 커다란 눈을 가진 동물은 누구일까?
눈이 노란.. 부엉이에요!
(접힌 페이지를 넘기며) 차이 말대로 부엉이 눈이었네. 우리 차이 눈은 반짝반짝 빛나는 눈이구나.
킁킁킁 납작한 코는 누구의 코일까?
킁킁 돼지코예요!
그래. 돼지의 코란다. 우리 차이는 동글동글 오똑한 코이지.
차이의 놀이팁

▻ 무엇이 빠져 있을까요?
'재미있는 한글 놀이책 - 인지'의 p. 2-1~4와 '인지① 스티커'를 활용하여 동물의 얼굴을 완성해주세요.
동물들의 빠져 있는 신체 부위를 찾아보고, 알맞은 스티커를 찾아 붙여주며 얼굴을 구성하는 신체 부위와 그 명칭을 알아봅니다.

▻ 우리 신체는 어떤 일을 할까요?
'재미있는 한글 놀이책 - 인지'의 p. 2-5~8과 '인지① 스티커'를 활용하여 각 신체 부위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세요.
신체 부위가 하는 일을 알고 우리 몸의 소중함을 인지하며 그에 따른 다양한 표현법을 알아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