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놀이
집배원 놀이를 해요
조회수 396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기린 집배원 흉내를 내며 건물, 장소, 직업에 대한 단어를 익힙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빨간색 가방(종이 가방), 빈 편지 봉투 여러 장.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Folding Book <OUR TOWN>,활동지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장소 인쇄물을 프린트해서 오립니다.
  2. 놀이를 시작하는 곳에서부터 차례로 각 장소 그림을 집 안에 붙입니다.
  3. 책에 등장하는 장소와 동물을 각 편지 봉투의 받는 사람 부분에 적습니다.
    Bakery를 적고 그 아래는 Bear를 적는 방법으로 School에 Cat, Restaurant에 Penguin 등을 적어주세요.
놀이 방법
  1. 편지 봉투들을 빨간색 가방에 담아 줍니다.
  2. 놀이를 시작하는 곳과 이동 방향을 알려줍니다.
  3. 편지에 적힌 장소와 이름을 보고, 알맞은 장소 그림 아래에 놓게 합니다.
  4. 알맞게 찾으면, 편지를 받는 동물 목소리를 흉내 내며 화답해줍니다.
    Oh! Thank you, Chai~! , Thanks, Chai. Thanks a lot, sweety~
  5. 빨간색 가방에 편지를 모두 전달하면 놀이를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빨간 가방을 주며) 차이가 기린처럼 집배원이 되어볼까?
(편지를 꺼내 받는 부분을 가리키며) 이걸 보고 편지 주인을 찾는 거야~
여기 Bakery 그리고 Bear 가 적혀있지? 빵집에 있는 곰에게 온 편지래~ 곰에게 전해주자!
(아이가 곰이 있는 빵집 그림에 편지를 두면, 곰 목소리를 흉내내며) Oh! Thank you, Chai~!
다음 편지도 꺼내 볼까? 이번에 뭐가 적혀 있어?
차이의 놀이팁

"> 난이도를 조절해보세요.
영어 단어를 인식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면, 편지 봉투에 동물 그림을 그려 함께 붙여주세요. 그림과 단어를 반복해서 보게 한 뒤, 그림을 떼어 내는 것이 아이의 부담감을 낮춰주고, 흥미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