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숨어있는 공룡을 찾아요
조회수 790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공룡을 찾는 까꿍놀이를 통해 대상영속성의 발달과 표상적 사고력을 기르고, 촉감을 탐색하며 감각 발달을 도모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2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글루건, 글루건 심 여러 개, 다양한 촉감 재료(팥, 유산지, 빨대 조각, 솜 등등)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공룡 찾기 대모험 세트 (절판 - 판매 완료 재판매 불가 상품입니다.)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글루건을 예열합니다.
  2. 글루건을 이용해 화산에 빨간색 용암 조각을 붙입니다.
  3. 큰 나무 기둥에는 큰 나뭇잎을, 작은 것에는 작은 것을 각각 붙입니다.
  4. 한 쌍의 공룡을 겹쳐 복잡한 부분부터 가장자리만 붙여가되, 약 4cm 정도를 남깁니다.
  5. 붙이지 않은 부분을 통해 촉감 재료를 넣고, 마저 붙여 공룡을 완성합니다.
  6. 같은 방법으로 다른 공룡들을 모두 만듭니다.
  7. 배경 펠트지를 뒤집고, 구멍이 덮이도록 주머니용 펠트지를 배치합니다.
    다시 떼었다 붙이기 어려우니, 주머니가 구멍의 '아래' 또는 '옆'으로 알맞게 놓였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8. 배치한 자리를 표시합니다.
  9. 가장자리에만 글루건을 빠르게 넉넉히 칠하고, 마르기 전에 붙입니다.
  10. 배경 펠트지를 다시 뒤집고, 호수 펠트지를 붙여 놀이판을 완성합니다.
놀이 방법
  1. 공룡 일부가 보이는 까꿍 놀이판을 주고,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주머니에서 공룡들을 꺼내 보게 합니다.
  3. 공룡들을 만지며 다양한 촉감을 탐색을 탐색하게 합니다.
  4. 공룡들이 아예 보이지 않게 다시 숨기고, 찾기를 반복하며 까꿍 놀이를 즐깁니다.
    까꿍 놀이 반복한 후 공룡과 화산, 나무 등을 이동시키며 인형 놀이도 해 보세요.
놀이 대화팁
(주머니 밖으로 보이는 공룡 꼬리를 가리키며) 어? 이게 뭘까?
(주머니 위를 만지며) 어! 폭신폭신~ 누가 숨었나?
차이가 꺼내 볼래?
(아이가 공룡을 꺼내면) 우와~! 공룡이다!!! 이 숲에 공룡이 살고 있나봐!!!
공룡을 더 찾아볼까? 또 어디에 숨었을까~
(찾은 공룡을 만지며) 오~? 공룡에서 바스락 바스락 소리가 나네?
차이의 놀이팁

▻ 5개월부터 18개월까지, 까꿍놀이가 꼭 필요해요!
아기는 눈 앞에 있던 물건이 사라지면, 그것이 세상에서 영영 사라졌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물건이 감춰졌다, 나타나길 반복하는 '까꿍놀이'로 물건이 보이지 않아도 사라지지 않고 존재함을 자주 경험시켜주는 것이 기초 인지 발달에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 다양한 놀이 매트로도 활용해보세요!
공룡과 나무, 화산의 배치를 자유롭게 바꿔가며 인형 놀이를 하거나 물고기, 곤충처럼 다른 인형의 배경 놀이판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