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팝콘처럼 부풀어오르는 그림을 그려요
댓글 3
조회수 205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의 특별한 효과를 경험하며 미적 감각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드라이기, 종이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팝콘 칼라펜
주의 사항

아이가 그림을 그리고, 부모님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꽤 오랫동안 열을 가해야 함을 기억해 주세요!

★ 드라이기를 강한 열풍 바람이 나오는 모드로 해서, 넉넉히 1분 이상, 펜으로 칠한 부분 가까이 드라이기를 대고 있으면 1분 후 팝콘처럼 신기하게 부풀어 오른답니다.

★1분 미만 약한 열로 가열 시 잘 부풀지 않아요! 종이 가까이 드라이기로 가열을 해야 "뿅!"하고 부풀어 오른답니다. 부풀어 오를 때는 정말 신기해요!

놀이 방법
  1. 팝콘 칼라펜을 보여주며 아이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원하는 펜을 선택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3. 종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봅니다.
    적절하게 튜브를 짜서 그림을 그려보도록 지도해주세요.
  4. 드라이기를 작동하여 완성된 그림에 고루 열을 가해봅니다.
    최대한 드라이기를 바짝 대고, 2분 이상 가열해주세요. 뜨겁게 오래 노출될수록 더 잘 부풀어 오른답니다. 낮은 온도로 멀리 바람을 쐬면 거의 부풀어 오르지 않음을 유의해주세요!
  5. 부풀어오르는 그림을 관찰해봅니다.
  6.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며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는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니?
펜을 손으로 살살 눌러가면서 그림을 그려보자.
정성스럽게 그림을 그리는 차이 모습이 정말 보기 좋구나.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면 어떻게 될까?
(그림이 부풀어오르는 모습을 보며) 우와! 엄마 진짜 팝콘 같아요~ 그림 또 그려볼래요~
차이의 놀이팁

▻ 안전하게 열을 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시도해보세요.
몇 초 정도 여유를 두고 드라이기로 가열하면 팝콘처럼 부풀어오르는 모습을 관찰하실 수 있답니다.
부모님의 보호, 관찰 하에 드라이기를 작동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를 즐겨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차마찾기4년 이하 전
이거 생각보다 안부풀어요. 드라이기 들고 한곳에 하니 팔만 아프고 뜨겁고 좀 실망입니다

레아약 4년 전
이거 팔지마세요 아무리드라이기 대고있어도 안됩니다 두녀석이라 두개나샀는데..이건정말아니네요

우래기들4년 이상 전
잘 안돼요...조금 짜보기도하도 두껍게 짜보기도하고 열도 오래 쐬어봐도 안되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