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다리 장애물 건너기
조회수 408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빠와 엄마 다리 사이를 아이가 폴짝폴짝 뛰며 지나가도록 해 보세요. 아이는 이제 빠르게 달릴 수도 있고 점프를 할 수도 있지요. 하지만 여전히 점프 연습은 아이가 꾸준히 해야 하는 운동입니다. 다리 장애물을 넘어서 지나가는 동안 아이는 전신의 근육을 키우고 균형감각을 연습하게 됩니다.
아이가 아직 걸음마를 연습중이라면 엄마 아빠가 손을 잡아주고 놀이해도 좋아요. 대근육 사용을 늘리는 좋은 놀이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답니다!
주의 사항

아이가 걸려서 콩하고 넘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엄마와 아빠가 다리를 벌리고 앉습니다. 그리고 그 다리 사이를 아이가 폴짝폴짝 뛰며 지나가보도록 하세요.

2. 양 다리를 모두 사용하여 점프를 해서 지나갈 수 있다면 점프를 하며 지나가고, 그것이 힘들다면 한 다리씩 폴짝 뛰며 지나가면 됩니다. 가끔씩 아빠나 엄마가 팔로 아이를 안아주며 가는 것을 방해해도 재미있습니다.

아이가 아직 걸음마에 익숙하지 않다면 엄마 아빠가 손을 잡아주고, 다리를 천천히 건너가는 놀이로 해도 좋아요.

차이의 놀이팁

‘우리 OO 잡아라!’ 하며 다리를 넓게 벌리거나 팔로 가로막으면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