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두근두근 거미줄을 탈출해요
조회수 927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길게 찢은 신문지를 사용하여 방에 커다란 거미줄을 만들어주세요.
거미줄이 떨어지지 않도록 요리조리 피하며 탈출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신체 조절력을 발달시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신문지, 테이프
주의 사항

해당 놀이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제공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길게 찢은 신문지를 사용하여 방에 커다란 거미줄을 만들어봅니다.
  2. 아이에게 커다란 거미줄을 보여주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3. 거미줄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거미줄을 탈출하는 놀이를 제안합니다.
  4. 아이는 몸을 움직이며 거미줄을 탈출해봅니다.
  5. 아이가 거미줄을 노력하여 탈출한 것에 대해 격려해줍니다.
  6. 반복하여 놀이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만들어놓은 거미줄을 보여주며) 짠~ 이게 뭘까?
신문이 엄청 많아요~
엄마가 차이 방에 커다란 거미줄을 만들어 놓았는데~ 우리 거미를 피해서 거미줄을 탈출해볼까?
네!! 빨리해요!!
대신 거미줄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움직여야 해~ 안 그러면 거미가 알아채고 쫓아올 거야~
네~ (거미줄을 피하며 탈출해봅니다.)
우와!! 우리 차이가 거미줄을 떨어뜨리지 않고 조심조심 탈출했네!! 기특한걸~
차이의 놀이팁

# [선을 만들어봐요] 놀이를 먼저 해본 후 거미줄을 탈출해보는 놀이로 연계해주세요~

# 정해진 시간에 탈출해요!!
놀이가 익숙해졌다면 정해진 시간 안에 거미줄을 탈출해보는 놀이를 해봐도 좋아요~
시간제한이라는 규칙은 아이에게 긴장감을 주며 더욱 흥미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