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폼폼이 거미 밥 놀이
댓글 3
조회수 616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다양한 색깔과 질감의 폼폼이를 테이프 거미줄에 붙이며 전신 근육 발달을 도모하고, 성취감과 자존감을 길러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2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작은 폼폼이, 큰 폼폼이, 마스킹 테이프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구매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주의 사항

폼폼이는 테이프에 붙었다가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떨어진 폼폼이를 다시 붙이며 떼었다 붙였다 놀이를 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다양한 색깔과 질감의 폼폼이를 보여줍니다.

2. 아기가 폼폼이를 탐색하면 색깔과 질감에 대해 충분한 탐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야기합니다.

3. 준비한 테이프를 적절한 공간에 붙입니다.
- 끈끈한 면이 앞을 향하도록 적절한 길이로 붙여주세요.
- 놀이 성취감을 높일 수 있도록 끈끈한 면(테이프 면적)이 넓을수록 좋습니다.

4. 설치된 테이프의 끈끈한 면을 손으로 만지며 촉감을 느껴봅니다.

5. 폼폼이를 테이프의 끈끈한 면에 붙입니다.

6. 거미줄에 걸린 먹이를 먹는 거미 이야기를 들려주며 자유롭게 폼폼이를 붙여봅니다.

7. 폼폼이가 떨어지면 떨어지는 폼폼이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떨어진 폼폼이를 다시 주워서 테이프에 붙입니다.

8. 폼폼이를 테이프에 떼었다 붙였다 동작을 반복하며 놀이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폼폼이를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 폼폼이가 있네
커다란 폼폼이도 있고 작은 폼폼이도 있구나
동글동글 폼폼이가 보들보들 재미있는 느낌이 나네
(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공간에 아기를 데려와서) 차이야, 그런데 이게 뭐지? 우리 차이가 만져볼래?
끈적끈적해. 우리 차이 손이 딱 붙어버렸네.
이거는 거미 친구가 살고 있는 거미줄이란다. 우리 집에 거미가 놀러 왔나 봐.
그런데 거미 친구가 지금 배가 많이 고프대. 우리 폼폼이로 거미 밥을 줘볼까?
(마스킹 테이프에 폼폼이를 붙이며) 엄마는 딸기맛이 나는 빨간 거미 밥을 붙여줘야지.
차이의 놀이팁

▻ 신문지나 색종이를 활용해도 좋아요
집에 있는 신문지나 색종이를 찢고 뭉쳐서 거미 밥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활발하게 대근육과 소근육을 움직일 수 있는 신체 놀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 붙였을 때 폼폼이가 잘 고정되어 있는 놀이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박스테이프로 대체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다만, 집안 벽면에 붙였다가 떼어낼 때 끈적임이 남을 수 있어서, 저희는 마스킹테이프로 놀이 재료를 제안 해 드리고 있어요. 박스테이프에 비해 마스킹테이프를 활용하는 경우 폼폼이가 잘 떨어지는 편이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마마님네약 3년 전
폼폼이 말고 플라스틱 과일모형은 잘 붙네여 ..... ㅋㅋ

알고놀자4년 이하 전
테이프에 폼폼이 안 붙어요. 놀이가 안되네요.

로아블리약 4년 전
마스킹테이프에폼폼이붙히니 다떨어지던데요 테이프에붙히니 아기머리카락이 다붙어서 아기가 싫어했어요ㅡㅁㅡ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