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감정 콜라주 놀이
조회수 800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내 마음을 아는 것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하기 전 반드시 필요한 단계랍니다. 나를 먼저 정확히 알아야 다른 관계를 할 수 있으니까요. 나의 기분을 알고 내 마음, 감정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감정에 관한 활동을 해 주세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사진, 그림이 인쇄된 자료, 커다란 종이, 풀
놀이 방법

1. 여러 잡지, 망가진 동화책, 신문, 더 이상 보지 않는 책 등 여러 인쇄자료를 준비해 봅니다.
2. 그림들 중 행복하고 즐거워 보이는 부분이 있다면 그림을 찾아 아이와 이야기를 해봅니다.
3. 아이가 이야기한 그림을 가위로 잘라봅니다.
4 아이가 자른 그림을 커다란 종이에 붙이며 콜라주를 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와 이 사진 좀 봐! 스키를 타고 있네? 정말 재미있어 보인다~ 엄마는 이 그림도 모아야지.
와 정말 멋지다! 사람들이 정말 행복해 보이네? 공원에 산책을 나왔나 봐. 아빠가 모은 그림들도 보여줄까요? 이 그림 정말 멋지지?
네~ 맛있겠다~
그렇네! 맛있는 케이크를 먹어서 행복한가 봐. 활짝 웃고 있네!
차이도 저번 주에 맛있는 케이크 먹었었지! 케이크 먹을 때 어땠니?
맛있어요! 또 먹고 싶다~ 우리 다음에 또 맛있는 케이크 먹자~ 그럼 이 케이크 사진도 붙여볼까?
차이의 놀이팁

즐거운 감정 이외에도 놀란 감정, 무서운 감정 등 다양한 감정을 찾아 콜라주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모으는 데 집중하는 아이들이 있답니다. 아이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해요. 이야기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