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친구의 몸도 소중해요
댓글 1
조회수 532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신의 몸처럼 다른 사람의 몸도 소중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다른 사람이 불편함을 느끼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패키지에 제시된 자료로 놀이해 보세요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 스티커
놀이 방법
  1. 활동지를 보며 다양한 놀이를 하고 있는 친구들의 모습을 관찰합니다.
  2. ‘나쁜 접촉’ 스티커를 보며 다른 사람에게 불편한 접촉을 하고 있는 친구의 모습에 스티커를 붙입니다.
  3. 상대방이 불편함을 느끼면 그것은 나쁜 접촉임을 알고 그만하기로 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가 어딜까? 친구들이 무엇을 하고 있니?
어? 그런데 여기에 나쁜 접촉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는 것 같아.
차이가 생각하기에 나쁜 접촉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에 이 스티커를 붙여 줄 수 있겠어?
차이는 이게 왜 나쁜 접촉 같다고 생각했어?
차이의 몸이 소중한 것처럼 다른 사람의 몸도 소중하단다.
다른 사람이 차이를 불편하게 해도 안 되는 것이지만 차이도 소중한 다른 사람의 몸을 불편하게 하면 안 된단다.
차이의 놀이팁

# 어릴 때부터 자신을 소중히 하고 남을 배려하도록 배운 아이는 자기 몸을 함부로 허락하거나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행동을 하지 않아요.

# 신체 접촉에는 기분 좋은 느낌과 그렇지 않은 느낌이 있음을 알고 상대방이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함을 알게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딸기체리약 2년 전
수국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