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수정토를 옮겨요
댓글 7
조회수 743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국자로 수정토를 떠서 옮기며 눈과 손의 협응력과 함께 팔의 힘과 소근육이 고루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2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국자, 볼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수정토
주의 사항

* 수정토는 놀이 전에 물에 5시간 정도 불려 주시고,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놀이 후 수정토가 놀이 공간 주변에 남아있지 않도록 꼼꼼히 정리해 주세요. 부스러진 수정토는 쓰레기통에 버려 주세요.
* 수정토는 아이가 절대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라며, 놀이할 때 반드시 보호자 분께서 안전 지도 및 감독해 주셔야 합니다. 놀이 재료는 안전을 위해 반드시 아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놀이 방법
  1. 수정토를 그릇에 담아 보여주며 아기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아기가 수정토를 만지며 충분히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기가 수정토를 입에 넣지 않도록 지켜봐 주세요.
  3. 수정토를 국자로 떠서 다른 그릇에 옮겨 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아기에게 국자를 건네며 옮겨 담아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5. 국자로 수정토를 옮기기 동작을 해내는 아기의 행동을 격려해주며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수정토를 만지며) 차이야 동글동글한 수정토가 있네
차이도 만져볼까? 어떤 느낌이 날까?
(차이가 만지면) 수정토는 미끌미끌하구나~
(국자로 건져내며) 엄마가 국자로 수정토를 건졌네~
(다른 그릇에 옮기며) 수정토가 그릇으로 옮겨갔구나, 차이도 옮겨줘볼까?
(차이가 옮기며) 우와~ 엄마보다 더 많은 수정토를 옮겼구나~ 대단한걸!
차이의 놀이팁

▻ 놀이를 하기 전 이렇게 준비해요!
수정토를 물에 4~5시간 정도 충분히 불린 후 놀이해주세요. 한 시간마다 얼마나 불어났는지 확인하는 것도 아기의 호기심을 자극해 놀이에 대한 관심을 더 높여준답니다.

▻ 숟가락으로 놀이해보세요
국자로 옮기는 것이 능숙한 아기에게는 난이도를 높여 숟가락으로 놀이해보세요. 국자보다 작은 숟가락으로 옮기는 과정이 아기의 노력을 더 요구함으로써 소근육 발달을 촉진시켜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Joybaby3년 이하 전
수정토는 만 14세 이상 사용 가능한 제품이에요ㅠ 미세플라스틱이라 만지면 좋지 않기도 하고 최근 삼킴사고도 있었어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게..

하니한이럽3년 이상 전
수정토 너무 좋아해요~~손으로 잡아서 으깨고 만져보고 튕겨보고~이걸 제일 오래 가지고 놀아요^^

무럭무럭3년 이상 전
잘 사용했는데 미세플라스틱•• 마무리 잘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물돼지3년 이상 전
와 하나배우네요 미세플라스틱이군요

younbbi4년 이하 전
수정토 미세플라스틱이에요. 아이와 환경을 위해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임꼬꾸약 4년 전
구강기는 어찌해야하나요ㅜㅜ

keypapa5년 이하 전
한번 쓰고 버리는 건가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