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과일 카드 놀이
댓글 2
조회수 1372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과일의 서로 다른 모양과 겉과 속을 관찰하며 과일의 형태와 생김새를 구별하게 되고, 과일 카드의 방향을 바꾸어 맞추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소근육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글루건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과일 모형, 하드보드지 (절판된 패키지여서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놀이 방법
  1. 글루건을 사용해 과일 모형을 모두 조립한 뒤 하드보드지에 붙여 과일 카드를 만들어줍니다.
  2. 과일 카드의 모든 면이 앞면(과일의 겉면)을 향하도록 바닥에 고루 섞어 펼쳐줍니다.
  3. 하나의 카드를 골라 아이에게 보여주며 짝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아이가 찾아낸 카드와 엄마가 들고 있는 카드를 서로 대보며 모양을 확인합니다.
  5. 알맞게 짝을 이룬 카드를 한 곳에 놓아줍니다.
  6. 같은 방법으로 알맞은 짝을 모두 찾아봅니다.
  7. 모두 짝이 맞춰진 카드를 보며 어떤 과일인지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8. 카드를 함께 잡고 동시에 바깥쪽으로 넘겨 나타난 과일의 속 모양을 살펴봅니다.
  9. 다른 카드들도 같은 방법으로 넘겨 과일의 속을 관찰하며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카드를 펼친 뒤) 차이야 여기 맛있는 과일들이 모두 모여있네~ 어떤 과일이 있을까?
(카드를 한 장 들어 보여주며) 엄마가 들고 있는 이 카드랑 똑같이 생긴 카드가 어디 있지?
차이가 찾아볼까?
(차이가 찾으면) 엄마 카드랑 똑같이 생겼는 지 한번 대볼까?
(카드를 마주 대며) 차이가 찾은 카드랑 엄마 카드랑 똑같구나~
이 과일은 무슨 과일일까?
아! 이 과일은 아삭아삭 달콤한 사과였구나~
이번에는 또 다른 과일을 찾아보자!
차이의 놀이팁

▻ 과일 카드,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 이파리나 꼭지가 있을 경우 붙이는 순서와 붙이는 자리를 확인한 뒤 붙여주세요.
- 과일의 한쪽 면(과일의 겉면, 속 면)을 먼저 완성한 뒤 카드 뒤집는 방향을 고려해서 다른 한쪽 면을 마저 완성해주세요.
- 과일 조각들을 글루건을 사용해 붙이기 전에 우선 먼저 조립한 뒤 모양이 제대로 완성되면 그때 글루건을 사용해 붙여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금솔대장일 년 이상 전
과일 카드 놀이는 패키지에 없던데 구입 못하나요?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일 년 이상 전
@금솔대장 회원님 안녕하세요. 절판된 상품이어서 더 이상 구매가 어렵습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