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만들기 놀이
로봇이 되어봐요
조회수 728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집에 상자와 크레파스, 색종이 풀만 있음 바로 만들 수 있는 상자 로봇 만들기. 로봇 선물 받은 것보다 직접 만든 로봇이기에 훨씬 더 뿌듯함을 느낀답니다. 만들기 놀이는 아이의 전인적 발달에 좋아요. 단순히 스위치를 누르면 앞으로 나가는 로봇과 달리 직접 만드는 로봇은 아이가 훨씬 더 많이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기에 아이 성장에 훨씬 더 큰 도움을 주지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2-3세
사용 교구
커다란 폐품상자 2개, 가위 및 칼, 로봇모양 장식할 스티커 및 붙일 재료들, 색종이
놀이 방법

[ 로봇이 되어봐요 ]

1. 아이의 몸이 들어갈 수 있는 커다란 상자를 하나 준비해 주세요. 몸통 상자에는 팔이 들어갈 구멍을 양쪽으로 뚫어 주세요. (만들기 영상을 확인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2. 이제 준비한 색종이, 스티커, 크레파스로 로봇을 마음껏 꾸며주세요. 원하는 부분에 스위치 모양을 붙이기도 하고, 열심히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도록 자유자재로 꾸미면 된답니다. 엄마아빠도 아이와 같이 열심히 낙서하고 붙이고 놀아보세요! (아이)

3. 완성! 아이가 몸에 로봇 상자를 쓰고 로봇처럼 움직여 봅시다. ‘삐리삐리 삐리삐리!’ 로봇 소리도 내 보고, 몸도 로봇처럼 딱딱하게 움직이며 놀아봐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로봇 만들기 할까?
네~
(칼로 상자 양쪽을 예쁘게 뚫고 난 후) 자 여기 크레파스로 로봇 무늬를 그릴까? 스티커도 붙여보자!
우와!
다 완성되었네! 차이 로봇이 완성되었어요. 자, 이리 와봐 아빠가 씌워줄게. 차이 로봇으로 변신 띠용 띠용~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