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가족 놀이
같이 쓰는 물건찾기
조회수 639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각자 쓰는 물건과 함께 쓰는 물건을 분류하다보면 '내 것'과 '공동' 이라는 기준선에 따라 분류를 하게 되지요. 정확한 기준에 의해 물건을 나누는 경험은 아이의 분류하기 개념을 길러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각자 쓰는 물건들과 함께 쓰는 물건들
놀이 방법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는 물건, 그리고 각자 개인 물건들을 함께 준비합니다. 이제 다 뒤섞어놓은 상태로 '같이쓰는 물건'과 '혼자쓰는 물건'을 분류하도록 해 보세요. 같이 쓰는 물건은 가운데에, 따로 쓰는 물건은 각자 앞에 놓는 식으로 분류해보세요.

물건을 분류하면서 각자 아끼는 물건에 대해서 이야기도 해 보고, 같이 쓰는 물건을 사용할 때 느끼는 부분도 이야기 해 보세요.

차이의 놀이팁

* 2세 : 아직은 너무 어려워요.

* 3세 : 분류하기보다 '아빠 것' '엄마 것' 을 알려주며 누구의 물건인지를 맞추는 식으로 진행해보세요.

* 4세 : '내 물건'을 챙기는 것을 연습해 보세요. 그리고 각자의 물건이 다 빠졌을 때, 남은 물건들이 '함께 쓰는 물건' 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주세요.

* 5세 : 기준이 모호한 것들을 넣어보세요. 엄마와 아빠만 필요한 물건, 나와 아빠만 쓰는 물건 등 기준이 조금 다른 물건들을 포함하고 그것을 함께 이야기 해 보세요.

* 6세 이상 : 기준이 모호한 것들을 넣어보세요. 엄마와 아빠만 필요한 물건, 나와 아빠만 쓰는 물건 등 기준이 조금 다른 물건들을 포함하고 그것을 함께 이야기 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