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딱딱해지는 종이
조회수 545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신만의 작품을 그려보며 창의력이 자라고, 아이의 작품이 오븐 안에서 변하는 모습을 관찰하며 사고력이 자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오븐 (슈링클스 굽기), 그리기 도구 (그림 그리기), 가위 (그림 자르기), 펀치(구멍 뚫기), 젓가락 (슈링클스 꺼내기), 책이나 쟁반(슈링클스 누르기)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슈링클스(2장)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슈링클스 종이
SALES 4,790원
6,000원
차이의 과학놀이 1탄
SALES 5,990원
8,500원
주의 사항

슈링클스 종이 에 대해 안내 드려요.

- 오븐에 구워도 안전함을 인증 받았습니다! - 깐깐한 KC 인증을 획득한 어린이용 제품

- 이런 채색도구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 왁스나 파라핀이 들어간 채색 도구 (크레용, 크레파스, 돌려쓰는 색연필)

- 가정용 오븐에 구워도 되지만, 용도를 구분하여 각각 쓰고자 하시는 경우 전용 미니 오븐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슈링클스 종이의 거친 면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봅니다. 바닥에 대고 따라 그릴 수 있는 도안 위에서 그려도 좋아요.
    오븐에 구워지면 1/7로 작아지니 큼직하게 그려주세요.
  2. 슈링클스를 원하는 모양으로 오립니다.
  3. 핸드폰 고리를 만들기 위해 펀치로 구멍을 뚫어 주세요.
    되도록 끝에 바짝 뚫어 주세요. 구멍이 너무 멀면 핸드폰 고리가 안 끼워질 수도 있습니다.
  4. 오븐을 200도씨에서 5분 정도 예열합니다. 슈링클스를 호일이 깔린 오븐에 넣어 굽습니다.
    오븐에 호일을 깔고 200도씨 5분 이상 충분히 예열해주세요! 호일의 광택이 없는 면이 위로 오도록 깔아 주세요.
  5. 약 30초에서 1분 정도면 슈링클스가 오징어처럼 빠르게 오그라들었다가 펴집니다. 이 때 오븐을 열고 안전하게 꺼내면 됩니다.
    종이에서 플라스틱으로 변하는 과정을 관찰합니다.
  6. 젓가락으로 슈링클스를 꺼내 두꺼운 책이나 쟁반으로 눌러 둡니다.
    젓가락이 없다면 장갑을 낀 손으로 화상의 위험이 없도록 보호자분께서 꺼내 주세요.
  7. 완성된 슈링클스 작품을 관찰합니다.
    열쇠고리, 휴대폰 고리를 끼워서 완성해도 좋아요.
놀이 방법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엄마랑 이 종이에 그림을 그려볼까?
어떤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
차이가 그린 그림을 잘라볼까?
이제 이 종이를 오븐에 구워볼 거야.
종이를 오븐에 구우면 어떻게 될 것 같니?
이 종이가 어떻게 변하는지 볼까?
종이가 어떻게 되고 있니?
다 굽고 나니 어떻게 되었니?
이 종이는 우리가 그림 그릴 때 자주 쓰던 종이와는 조금 다른 종이란다.
이 종이는 뜨거워지면 모양이 변하는 종이라서 차이의 작품이 이렇게 변한 거란다.
차이의 놀이팁

# 슈링클스는 형상기억합금 수지로 만들어 있습니다. 형상기억합금 수지는 어느 일정 온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원래의 모양으로 되돌아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그림을 그려 구운 슈링클스는 크기는 1/7로 줄어들고, 두께는 7배로 늘어납니다.

# 온도 설정이 필요 없는 토스터 오븐의 경우, 전원을 켜고 나서 2~3분 뒤에 슈링클스를 넣으면 됩니다.
온도 설정을 하는 경우에는 200도에서 충분한 예열이 되면 사용하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슈링클스 종이
SALES 4,790원
6,000원
차이의 과학놀이 1탄
SALES 5,990원
8,5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