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얼굴에 붙은 종이 떨어뜨리기
조회수 625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얼굴에 붙은 종이를 떼기 위해 움직여 보며 소근육과 대근육이 발달합니다.
부모와 함께 하는 게임을 통해 친밀감이 향상되고 심리적 안정감을 얻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얇은 종이, 가위, 물
놀이 방법

1. 얇은 종이를 손가락만 한 크기로 자릅니다.
2. 자른 종이에 살짝 물을 묻힙니다.
3. 물이 묻은 종이를 서로의 얼굴에 붙입니다.
4. 거울을 보며 자신의 얼굴을 확인합니다.
5. 손을 데지 않고 얼굴에 붙은 종이를 빨리 떼어내기 시합을 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종이를 손가락만 한 크기로 잘라 줄 수 있겠어?
차이가 종이 조각에 물을 살짝 묻혀서 엄마에게 붙여 줄래? 엄마는 차이에게 붙여 줄게.
하하하하!! 차이야. 거울 좀 봐봐! 같이 사진 찍어 놓을까?
자. 지금부터 손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 떼기! 어떻게 하면 더 잘 떨어질까?
고개를 막 흔들어요.
그래. 그것도 좋고, 얼굴을 오므렸다 폈다, 찡끗 찡끗해 봐도 좋을 것 같아.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
차이의 놀이팁

# 얇은 종이 조각 대신 티슈에 물을 묻히거나 작은 포스트잇을 활용해도 좋아요.

# 종이 조각을 다 붙인 모습을 보면서 웃으며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같이 사진도 찍어 보세요.

# 종이를 빨리 떼기 위해 몸도 함께 움직이거나 뛰어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