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내 그림으로 만든 퍼즐
조회수 439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신이 그린 그림이 퍼즐이 되는 것을 보며 자존감이 높아져요.
그림 조각을 퍼즐로 맞춰 완성해 보며 사고력과 집중력, 기억력이 자라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도화지, 그리기 도구, 가위
놀이 방법

1. 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요.
2. 그림으로 퍼즐을 만들 것임을 소개하고, 그림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줘요.
3. 그림을 잘라 퍼즐을 만들어요.
4. 퍼즐을 맞춰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있는 종이게 그림을 하나 그려 볼까? 뭐든 괜찮아. 차이 마음대로 그려보렴.
(그림을 완성한 후) 오늘은 차이가 그린 그림으로 퍼즐을 만들어 볼 거야.
퍼즐을 맞추기 위해 우선 차이의 그림에 어떤 것이 어디에 있었는지 살펴볼래?
자~ 그러면 이제 퍼즐을 만들어 볼게.
이제 퍼즐 맞추기를 시작해 볼까?
(아이가 맞추기 어려워할 때) 색이 같은 것끼리 먼저 모아놓으면 쉬울 거야. 비슷한 특징이 있는 것을 모아서 해 볼래?
이야~ 우리 차이가 어려워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했더니 퍼즐을 완성할 수 있었네.
차이의 놀이팁

퍼즐 조각의 수를 줄이면 어린 연령의 아이도 진행해 볼 수 있어요.

아이가 알아보기 쉽게 퍼즐 조각을 만들어 주세요. 흰 여백이 공간을 위주로 많은 조각을 잘라 놓는다면, 어른도 맞추기 힘들 거예요.

반대로 엄마의 그림을 아이가 퍼즐을 만들도록 해도 아주 재미있어 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